본문 바로가기

시민교육/등대지기학교

내가 돌아왔다!!

 

2009년 10월 28일 제6차 영어사교육포럼!



지난 10월 28일 수요일,
영어사교육포럼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영어사교육포럼은 전문가와 학부모들이 함께 모여 실질적인 주제를 다뤄 상반기 많은 호응을 얻은바 있지요.
6차 영어사교육포럼은 '온라인 영어학습 사이트를 말한다' 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어요.
최근 영어 사교육 열풍에 대한 대안으로 많은 분들 온라인 영어학습 많이들 찾으시잖아요.
이 날은 영어교육학 교수님과 EBS 영어교육채널 담당자님 등 온라인 영어학습 전문가분들의 발제 뿐만 아니라,
직접 사이트를 뒤지며 비교 연구한 결과 발표, 학부모님의 이용 수기 등 다양한 채널에서의 발제들이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청중으로 오신 중, 고등학교 선생님들 학부모님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대안을 논의하는 자리였지요.
캬! 이것이 영어사교육포럼의 매력이지요!! 알찬 연구, 모두 함께하는 토론!!
다음 영어사교육포럼은 12월에 계속됩니다. 쭈~~~~욱!!

 

 

2009년 10월 29일 외고대책 긴급토론회




지난 수요일에는 외고대책 긴급토론회가 있었습니다.
주제는 "정두언 의원의 외고 체제 개편 방안을 분석, 대안을 제시한다" 였지요.
하지만 알고보면, 말이 긴급토론회였지 저희에게는 '일상토론회'의 연장이었답니다.
외고토론회가 5차에 걸쳐 있었으니까요. ^-^
정두언 의원께서 외고 체제 개편 방안을 제시해주신 덕분에, 저희 외고토론회가 살~짝 빛을 봤지요. ^-^




백 년 만의 사무실 회의


아깝다 학원비 국민약속운동, 영어사교육포럼, 외고대책긴급토론회, 등대지기학교, 등대교양강좌...
현재 저희 사무실에서 돌리고(?)있는 것들입니다.
이 모든 것들을 매주 월요일 오전 회의시간에 서로 점검하고, 피드백하고 있는데요.
지난 두 주 전체회의를 하지 못했어요- 
회의를 하지 못했던 별 다른 이유는 없었어요. 그냥, 회의할 시간이 없어서요. ^-^
3주 만에 모이게 된 전체회의!!
하지만 이 중에도 김성천쌤은 전화중이시고, 남연구원님은 머리 고쳐 묶고 계시고, 지윤간사님은 딴 데 보고 계시고, 밀알간사는 뉴스레터 내보내겠다는 일념으로 사진찍고 있고, 송인수 선생님은 포즈 잡고 계시고!! (호호, 오해하지 마세요. 사실 송쌤의 포즈는 의도된 건 아니랍니다. ^-^)
오늘 회의에서는 뭐니 뭐니 해도 아깝다 학원비 국민약속운동이 가장 큰 이슈 이슈 핫이슈!!
그리고 뭔가 따져 묻는 시즌2 토론회 기획안이 올라왔는데요- 여러분 다들 기대하세요!!
등대지기학교는 안건에도 못 끼고.. 흑흑흑 T-T 할 것 엄~청 많은데. 흑흑흑
등대지기 3기 여러분!! 등대지기학교의 중요성을 보여줍시다!! 모두 움직여 주세요!!
(이상 등대지기학교 담당간사의 다소 편향된 사무실 소식이었습니다! 호호호)




 

 "등대지기학교" 담당 간사

 등대지기학교 뉴스레터지기이자 사무실 막내 유쾌발랄 간사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