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교육/등대지기학교

[세번째 공지사항] 1강 녹화영상은 이번주까지만 보실 수 있어요...

지난 3강 서천석 선생님의 강의는 조곤조곤한 말투 속에, 부모된 마음을 어루만지며 위로하는 힐링의 시간이었어요. 등대지기학교의 각 강의들이 독특한 개성과 빛깔을 자랑하니, 한 강의도 빼놓지 마시고 꼭 수강하시길 권유드립니다.(^^)

1. 각 강의 녹화영상이 3주씩만 개방된다고 안내문을 통해 말씀드렸었지요? 1강 녹화영상의 개방 마감일이 이번 주 금요일(9/28)로 다가왔습니다. 등대지기학교가 온라인 강의 수강생의 비율이 많아, 밀리지 말고 수강하시라는 의미로 부득이하게 수강기간을 정해놓았는데요, 2강은 다음 주 금요일, 3강은 그 다음 주 금요일까지 개방되니, 아직 이전 강의를 수강하지 않으신 분은 수강을 서둘러주세요.

2. 이번 주의 베스트 조를 발표하겠습니다. 총 7분이 2강 소감문을 써주신 대구 참누리 생협 조입니다. 대구 참누리생협에서는 지난 해 6기 등대지기학교를 단체 수강하신 후, 올해에도 등대지기학교 7기를 함께 하고 계십니다. 생협 사무실에 모여 등대지기학교 영상을 함께 보시고,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신다고 하는데요, (현장강의보다 한주씩 늦게 강의 일정이 진행되네요.^^) “혼자서 듣지 않고, 여러분이 모여서 들으신다는 말씀 들었어요. 그런 관계가 참 부러운 관계라는 거 아실지 모르겠네......^^”라던 어떤 수강생 분의 부러움 섞인 댓글이, 모두의 마음일거라 생각합니다. 대구 참누리생협 조, 앞으로도 도란도란 먹거리 걱정 없는, 그리고 사교육 걱정도 없는 일상을 일구시길, 파이팅입니다.^^

3. 102일(화)은 추석 연휴 관계로 강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한주 뒤인 109일(화)에 등대지기학교 5강이 진행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027시에 생방송 창에 들어가셔도, 시커먼 화면만 나온다는 거^^;;

4. 9, 10월동안 사교육걱정없는세상에서는 매주 금요일 7,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선행교육금지법 제정을 위한 고백과 성찰의 광장을 엽니다. 등대지기학교를 통해 교육 현실과 부모된 삶의 자리에 눈 떠가고 있는 모든 분께 자리가 열려 있어요. 가족들과 아이와 손잡고 나오셔서, 함께 응원하고 위로하며 소망하는 시간에 함께 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