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걱정없는세상 보도자료 (2009.1.23.)

 

 

 

■『사교육걱정없는 새 내신기록운동』워크숍 -

 

 

“더 이상 수용할 수 없으니, 온라인 생방송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월 29일『사교육걱정없는 새 내신기록운동 워크숍』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의사를 밝히셔서 공간이 수용할 수 있는 한계를 훨씬 넘었습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측에서도 예상치 못한 반응에 깜짝 놀랐습니다. 교사, 학부모는 물론이요, 입학사정관제를 운영하는 대학들까지도 깊은 관심을 보이는 바, 이는 이 활동이 우리나라 교육이 ‘단순 암기 주입식 교육’에서 질 높은 창의적 수업으로, 또한 또 망국적인 사교육 열풍을 줄일 핵심적 방안의 하나라고 평가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사무실 공간이 제약되어, 더 이상 수용할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더 많은 분들이 여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당일 워크숍을 ‘온라인 생방송’도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이후 추가적으로 참여하실 분들은 온라인 생방송 채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생방송의 경우, 물론 현장에 있는 것과 비교해서 현장감을 100% 느끼지는 못하지만, 전체 상황을 이해하는 데는 큰 불편은 없을 것입니다. 또한 채팅기능을 통해 올라오는 질문과 개인 의견 등은 워크숍 현장에서 참석자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미 예약하신 분들 가운데 부산과 광주 등 서울과 먼 지방에서 오시기로 예정된 분들이 있습니다만, 온라인 생방송으로도 당일 행사에 참여하실 수도 있으니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현장 취재가 필요한 언론 방송 기자 분들의 경우는 사전에 사교육걱정없는세상에 전화하셔야 저희들이 이에 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1/29일 『사교육걱정없는 새 내신기록운동』에 큰 관심과 성원 보내주신 것 감사합니다.

 

□ 온라인 생방송 시청 방법

 

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식 까페(www.noworry.kr)에 들어오셔서, 초기 화면의 “1/29일 내신기록운동 워크숍”을 클릭하시면, 'TV 팟'으로 연결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시청이 가능합니다.(채팅은 로그인 필요)

 

 


사교육걱정없는 새 내신기록운동 워크숍』

■ 일 시 : 2009년 1월 29일(목) 2시~6시

■ 취 지 : 새 내신평가제 도입을 위해 뜻있는 교사들이 ‘내신기록운동’을 실험적으로 실천하고, 그 성과를 사회적으로 공유함.

■ 대 상 : 초중고 교사들 및 관심있는 학부모, 시민들

■ 주 관 : 『사교육걱정없는 새 내신기록운동』준비팀

(담당 : 김태훈 011-627-9102)

■ 장 소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세미나실

■ 참가비 : 1만원(저녁식사 및 자료비: 당일날 지참)

■ 주요 프로그램

□ 1부 - - - 윤지희(공동대표)

 - 제1발제 : “왜 새로운 내신평가제’인가?(송인수, 공동대표)

 - 제2발제 : “올바른 내신제도를 위해 넘어야할 과제들”(곽병선 경인여대 총장)

 - 제3발제 : “새로운 내신 개인 실천 사례”(오태희, 군위고 교사)

 - 제4발제 : “새로운 내신 위한 학교 실천 사례(이수광, 이우학교 교감)

 - 제5발제 :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김태훈 준비팀장)

□ 2부 : 각 교과별 모임

 

■공지사항

※워크숍을 통해 교과별로 실천 계획이 세워지면 올해 3월부터 교실 현장에서 실험적 실천 운동이 시작됩니다.

※참가 신청방법 : 이메일(noworry@noworry.kr), 전화(02-797-4044~5)로 보내주세요.(자세한 내용: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대표 까페www.noworry.kr 참고)

※해외 각국 사례는 당일날 별도의 자료집을 통해 배포합니다.

 

 

보도자료를 첨부합니다.

2009. 1. 23.

 

공동대표: 송인수, 윤지희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1가 197번지 유진빌딩 4층 

연락 : www.noworry.kr ☎02-797-4044~5 F.02-797-4046 | e-mai l: noworry@noworry.kr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