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안실천/문패달기 1만가정운동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을 꿈꾸는 우리집" 1만 가정 문패 달기, 이렇게 신청하세요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을 꿈꾸는 우리집" 문패는, 입시 고통과 사교육 걱정이 없는 세상을 소망하며, 자녀가 행복한 아이로 자라도록 힘쓰는 가정에 붙여주는 희망의 약속입니다. 사교육 걱정이 가득한 이 땅. 아이나 부모나 불안을 안고 집을 나서고, 걱정을 안고 귀가할 때, 대문에 걸린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을 꿈꾸는 우리집' 문패는 고단한 삶을 위로하는 희망의 메세지가 될 것입니다. 우리 집 앞을 오가는 이웃들에게도 마찬가지고요. 이 기분 좋은 일에 동참하실려면 "사교육 걱정없는 세상을 꿈꾸는 8가지 약속"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8가지 약속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신청방법을 확인하세요. (15,000원의 신청비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교육 걱정 없는 세상을 꿈꾸는 8가지 약속>

1. 우리 가정은 사교육 걱정 없는 세상이 오기를 꿈꿉니다. 
2. 우리 가정은 불필요한 사교육비를 지출하지 않겠습니다. 
3. 우리 가정은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갖도록 힘쓰겠습니다. 
4. 우리 가정은 아이를 성적으로 비교하지 않겠습니다. 
5. 우리 가정은 아이들이 꿈과 적성을 따라 진로를 선택하도록 돕겠습니다.
6. 우리 가정은 사교육 걱정을 부추기는 이웃이 되지 않겠습니다. 
7. 우리 가정은 <아깝다 학원비!> 소책자 정보를 이웃들에게 알리겠습니다. 
8. 우리 가정은 뜻을 같이하는 가정 및 기관과 함께하겠습니다.





<문패를 신청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을 꿈꾸는 우리집' 1만 가정 문패 달기 운동은 '아깝다 학원비' 소책자의 내용을 따라 불필요한 사교육을 하지 않겠다는 건강한 마음을 실천하는 가정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교육 걱정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사교육 걱정 없는 세상'이 단순한 구호가 아닌 실제 가정들의 연대를 통해 실현되고 있다는 희망과 위로를 전해주세요. 문패를 신청하시면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제일 아래 신청 배너를 누르고 신청양식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서식을 작성하신 후 은행에 제작/발송비(15,000원)을 입금하세요. 15,000원은 제작/발송 비용 등으로 사용되며 수입과 지출 내역 일체는 유료 회계 감사를 통해 모두 공개합니다. 
* 입금계좌 : 우리은행 1006-901-287248 (예금주: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문패 우편물이 오면 제대로 왔는지 확인하세요. 문패와 <아깝다 학원비!> 소책자, 문패 해설서, 차량 스티커가 함께 배달됩니다. 

▷온 가족들이 함께 모여 현관에 문패를 다세요. 문패를 집 현관에 잘 보이는 곳에 부착하세요. 이때 가족 모두가 참여하시고, 그 과정을 촬영하세요. 

▷사진을 찍어 카페에 올려주세요. 촬영한 사진을 카페에 올려주시고, 사연을 남겨주세요, 문패 달 때 느낌, 가정의 변화와 이웃들의 반응을 자유롭게 올려주세요.






 

<문패를 붙인 후 이렇게 참여하세요!>


▷<아깝다 학원비!>를 주변에 알리세요! 벌써 수십만 명의 시민들이 이 책자를 통해 큰 유익을 얻고 사교육 걱정을 덜었습니다. 이 소중한 정보를 이웃들과 나누세요. (참고:50부당 12,000원, 신청:noworry.kr로 들어와서 신청배너 클릭) 

▷변화와 성장을 꿈꾸세요! '우리 집 사교육 의존도'를 점검해 보시고 결과 값에 따라 제시된 처방대로 따라 해보세요.(사교육 의존도 검사지:noworry.kr로 들어와서 측정배너 클릭) 

▷문패 가정들끼리 나누세요! 카페(noworry.kr)에서 문패 가정들끼리 이야기를 나누고, 스스로 모임을 만들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우리 아이들 멘토 맺기, 자기 주도 학습 나눔, 맞벌이 가정의 자녀 교육 나눔, 주니어 진로 학교 참여 등) 

▷함께 자축해요! <아깝다 학원비!> 보급 100만 명, 문패 보급 1만 가정이 되면, 이 일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함께 모여 축하 잔치를 벌일 것입니다.^^ 상상만 해도 설레는 일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