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포자도 웃는 신나는 수학] 뉴스레터 ⑤
'수학의 본질'
- 닉네임 '소잉' 님
수학강의가 아닌 인문학 강의를 아주 논리적으로 하신 것을 들은 기분입니다.
그리고 반복적으로 말씀하신 알고 있는 개념을 연결하는 것이 수학이다.
이 수학의 본질을 확실히 깨닫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우리들이 수학의 본질에 대해 ,왜 공부하는지에 대해 얼마나 얄팍하게 생각했는지 -단지 점 수 몇 점 올리는 거에만 급급했는지- 부끄러운 생각이 드는 시간 이였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학문제 몇개 예시한 것을 들으면서 '아~~ 다시 공부하면 잘 할 것 같은데ㅋㅋ' 이런 생각도 했네요.
쉽고 깔끔하게 몇가지 문제를 푸는 걸 들으면서 기초만 개념만 쌓으면 되는 구나! 그래서 점수가 안나와도 그런아이들은 반드시 수학적 사고력이 키워지면 인생의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연결 능력을 가질 수 있겠다 생각 되어 졌습니다.
저도 아이도 멀리 깊이 넓게 보면서 인내를 가지고 수학의 본질를 찾아야 겠습니다. 지금까지 가보지 않았던 길이라 처음에는 힘들고 길도 안보일 것 같습니다.
사실 문제집 풀고 매기고 이런것은 너무 훈련 잘 되어서 쉬운생각까지 들지만요. 수학적 사고 를 이끌어 내는 것은 아직 너무 생소하고 금방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서 막막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싱 모습보이셨던 것 처럼 수학적 사고력을 훈련하고 께달아 지는 것만큼 따라 가야 겠지요. 연습하다가 끝나는 게임이라도 이렇게 공부해서 기초를 다시 하는 것이 옳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민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학강좌 뉴스레터 ⑥] 감동소감문 - '친절한 안쌤~~^^' (0) | 2015.06.22 |
---|---|
[수학강좌 뉴스레터⑤] 사진스케치 - 그대 안의 수학 본능을 깨워라 (0) | 2015.06.15 |
[수학강좌 뉴스레터④] 사진스케치 - 선행보다 하루 30분 개념학습을... (0) | 2015.06.08 |
[수학강좌 뉴스레터 ④] 감동소감문 - '맞은 문제에 집중하라!' (0) | 2015.06.08 |
[수학강좌 뉴스레터②] 감동소감문 - '따뜻한 마음으로 바라보는 수학' (0) | 2015.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