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교육/등대지기학교

[여섯번째 공지사항] 졸업여행, 함께 가요!

저번 주 등대학교 6강 이수광 선생님의 강의는,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이야기, 그 속에 우리가 잊고 살던 아름다운 언어와 개념들이 살아 숨쉬는 시간이었습니다. 등대지기학교도 이제 7, 8강만을 남겨두고 있어요. 7, 8강을 맡으신 송인수, 윤지희 두 대표님께서 기대에 부응하고자 대표님방에서 나오지도 않으시고(?) 열심히 강의 준비를 하고 계시니, 7, 8강도 강의 사수!


1. 저번 주, 드디어 졸업여행 공지가 떴어요. 메일이나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등대지기학교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고, 등대지기학교 영상 카페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졸업여행은 전국에 흩어져있는 370여명의 등대지기학교 수강생들의 꿈 나눔과 꿈 이어가기에 초점이 맞춰져, 129~10(~) 안성허브마을에서 진행됩니다. 등대지기학교 강의의 감동을 잊지 않기 원하신다면, 등대지기 동지들과 함께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운동에 함께 하기 원하신다면, 등대지기학교 졸업여행에 꼭 함께 해요!^^


2.
이번 주의 베스트조를 발표합니다. 1114일 오후 3시 현재 총 15분 중에서 10분이 소감문을 올려주신(!) ‘중국/상해조입니다. 공지내용에서 각자 김밥 값 15원 가져오자고 말씀하시면서 소감문 전원 올려서 베스트조로 선정되면 안내셔도 될 것 같은데라고 하신 따라쟁이님 말씀이 현실이 되었네요. ’중국/상해조는 이번까지 베스트조로 2번 선정되어 등대모임 지원금을 시원하게 쏩니다.(^^) 다음 주에 마지막 베스트조 선정이 있는데요, “이번 한주는 베스트조 선정을 목표로 모임 구성원 전원이 7강 소감문을 올려보리라서로 독려하시면서 강의 후반의 느슨해진 마음을 함께 잡아보는 건 어떨까요?

(다시 한번 설명해드리면, 베스트 조로 최다 선발된 조에는 격려의 의미로 정모 지원금을 드려요. 현재 베스트 조 선발 상황을 알려드리면, ‘중국/ 상해2, ‘대구, 경북1, ‘경기/광주, 오산, 이천, 평택1, ‘서울/마포, 은평, 서대문1번 선발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