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교육걱정없는세상/[보도자료]우덜소식

[예고보도]5/28(화), 대입전형 단순화 방안 최종 국회 토론회 개최...

bd20120403

■ ‘대입전형 단순화’ 대안에 관한 포커스 그룹 및 전문가 그룹 토론회 5차 예고보도자료(2013.5.23.)


5월 28일 국회에서 대학입학전형 관련 설문조사 결과와 대학입학전형 개선 최종안을 발표합니다.




▲ 5월 28일 화요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지하1층)에서 대입전형단순화 방안 5차 토론회를 가지며 대학입학전형(이하 대입전형) 관련 설문조사 결과와 개선 최종안을 발표.
▲ 이번 토론회는 강은희 국회의원(새누리당), 박홍근 국회의원(민주통합당)과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공동 주최함.
▲지난 1차부터 4차 포커스 그룹 토론회를 통해 학생, 교사, 입학사정관, 학부모의 의견을 듣고 이를 대입전형 개선 최종안에 반영함.
▲ 5차 때 발표될 최종안은 현재의 대입전형 문제를 해결하면서 초중등교육의 정상화에 기여하도록 준비함.
▲ 박홍근 국회의원실과 함께 진행한 학생․학부모․교사 총 10,991명의 설문조사 결과 발표.



사교육걱정없는세상(약칭, 사교육걱정)은 강은희 국회의원실(새누리당), 박홍근 국회의원실(민주통합당)과 함께 5월 28일 화요일 오후 2시 국회에서 대입전형 단순화 방안 마련을 위한 5회 연속토론회 중, 최종 제5차 토론회를 공동 주최합니다. 그동안 4차 포커스 그룹 토론회를 통해 대입전형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각 포커스 그룹들의 의견을 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대입전형의 실태와 현 대입제도의 복잡성 및 어려움이 심각한 수준이며 따라서 절실한 개선이 필요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당초 5월9일로 예정되었던 토론회는 내부에서 밀도 있는 정책 토론을 통해 최종적인 검토와 자문 과정이 필요하여 대입전형 관련 설문조사 결과 및 개선 최종안 발표 토론회를 5월 28일 화요일로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토론회에서는 4월에 실시된 전국 7개 시·도의 학생, 교사, 학부모 10,991명의 대입전형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대입전형을 겪는 관련 당사자들 대부분은 현 대입제도로 인해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따라서 현 대입제도의 개선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절실히 필요함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설문조사 결과 발표에 이어 대입전형 개선 최종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지난 4차례의 토론회 때 포커스 그룹들이 제기하는 지적사항과 의견을 최종안에 담았고, 특히 관련 교육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현재의 대입전형 문제를 해결하면서 초중등교육의 정상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5차 최종 토론회에는 여야 국회의원, 교육부 관계자, 대학 관계자 및 교육 전문가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문의 : 안상진 정책부소장(010-5533-2965), 박민숙 연구원(010-9307-8638)


2013. 5. 23. 사교육걱정없는세상



■ 행사명: 대입전형 단순화 방안 마련 제 5차 토론회
■ 내용: 대입전형 관련 설문조사 결과 및 개선 최종안 발표
■ 공동주최: 강은희국회의원(새누리당), 박홍근국회의원(민주통합당), 사교육걱정없는세상
■ 일시: 2012.5.28.(화, 오후 2시~ 5시)
■ 장소: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지하1층)
■ 대입전형 단순화 방안을 위한 포커스 그룹 및 전문가 5회 연속토론회 주요 일정


예고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