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교육걱정없는세상/[보도자료]우덜소식

[예고 보도] 5/28(화): 대입전형 단순화 방안 최종 공식 발표 및 토론...(+2개 의원실과 본 단체 공동주관)

bd20120403

■ ‘대입전형 단순화’ 대안에 관한 포커스 그룹 및 전문가 그룹 토론회 최종 5차 토론회 예고 보도(2013. 5. 7)


‘대입전형 단순화 ’방안 마련을 위한
최종 토론회를 5월 28일(화)로 연기합니다.




▲ 애초 5/9(목, 오후 2시)로 예정된 최종 5차 토론회를 5월 28일(화, 오후 2시)로 연기함.
▲ 장소는 5/9(목)과 동일하게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지하1층)에서 개최.
▲ 학생·학부모·교사 총 12,000명의 설문조사 결과를 취합해 현재 분석 중, 현 대입전형 당사자들(학생, 학부모들)의 현 제도에 대한 반응과 요구 중 인상적이고 의미 있는 반응이 다수 확인되어.
▲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당장의 현실 문제를 해결할 현실감 있고 실효성 있는 대안 제시할 터. 중장기 대입전형 단순화 방안은 추후에 발표할 예정.
▲ 지난 한달 간 4차에 걸쳐, 학생·학부모·교사·대입 관계자들 대상 포커스 그룹 의견 수렴.



사교육걱정없는세상(약칭, 사교육걱정)은 5/9(목요일, 오후 2시) 국회에서 열리기로 예정되었던 5차 토론회를 5/28(화요일, 오후 2시) 같은 장소(국회도서관 소회의실, 지하1층)로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연속 4차 포커스 그룹 토론회를 통해 대입전형의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각 그룹의 의견을 들었고, 학생․학부모․교사의 설문조사를 면밀히 분석하여 최종안을 만들기에는 한 주의 시간이 너무 짧아서 이렇게 토론회를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연기로 인해 계획에 차질이 생기신 분들께 양해를 구하며 주어진 시간 동안 내부에서 밀도 있는 정책 토론을 통해 더 좋은 대안을 마련하여 발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4월에 실시된 설문조사는 전국 14개 시·도의 학생, 교사, 학부모 1만 2천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습니다. 아직 완결되지 않은 현재까지의 분석 결과만 보더라도, 대입전형을 겪는 관련 당사자들 대부분은 현 대입제도로 인해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따라서 현 대입제도의 개선 및 단순화 방안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절실히 필요함을 확인하였습니다. 설문조사 분석이 완결되었을 때는 보다 더 심각성이 드러날 것이라 생각됩니다. 조정된 토론회의 발제와 토론자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은 5월 23일(목)에 5차 토론회 예고 보도 자료를 한 번 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문의 : 안상진 정책부소장(010-5533-2965)


2013. 5. 7. 사교육걱정없는세상



■토론회명 : ‘대입전형 단순화’ 대안에 관한 전문가 그룹 5차 토론회
■일 시 : 2013. 5. 28.(화) 오후 14시 ~ 17시
■장 소 :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지하1층)
■공동주최: 강은희 국회의원(새누리당), 박홍근 국회의원(민주통합당),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보도자료 (HWP)
보도자료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