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교육/수학사교육 정면승부(2011)

[공지사항] 다섯번째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수학교실 담당 이슬기 간사입니다. 저는 어제 최수일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일관된 교육철학을 가지고 현장에서 끊임없이 고민하신 흔적이 고스란히 전해져서 참 반갑고 감사한 마음이었어요. 어느새 이렇게 최수일 선생님 강의를 끝으로, 계획되었던 수학교실의 강의는 모두 종료되었네요.

1. 그러나^^ 강의를 통해서, 또 뉴스레터 공지사항을 통해서 공지해드렸듯이, 5월 11일(수, 10일 화요일은 석가탄신일이에요^^) 저녁 7시, 수학교실의 hidden track- 보너스 강좌가 진행됩니다. 이 강좌는 등대지기학교 강사님으로도 친숙하신 비상교육연구소 박재원 소장님께서 "사교육없이도 수학을 잘 할 수 있는 길은 있다" 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에요. (보너스 강좌는 현장강의로도, 인터넷 생방송과 녹화방송으로도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박재원 소장님은 "대한민국은 사교육에 속고 있다", "내 아이의 공부를 망치는 엄마 마음습관", "핀란드 교육혁명" 등의 저서로도 유명하시지만 수학 학습법에 관한 전문가이시기도 하니, 수학교실에 필요하고 유용한 이야기를 나눠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강의니만큼, 그동안 온라인 강의로 수강하셨지만 현장강의에 오고 싶으신 분들도 답메일이나 연락주시면 준비하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치킨, 맥주와 함께 간단한 뒤풀이나마 하면서 못 다 나눈 이야기도 나누셨으면 좋겠어요.

2. 엄마표 수학을 할 수도, 사교육 뺑뺑이를 돌릴 수도, 그렇다고 공교육을 무조건적으로 신뢰할 수도 없는 상황에서, 지금 내 아이를 생각하면 수학학습에 대한 뚜렷한 비책이 떠오르지 않는 것이 현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에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카페(www.noworry.kr)의 [수학자유나눔과토론] 게시판에서 의미있는 토론을 진행해보고자 해요. 중요 수학 관련 고민(예-수학 사교육 어떻게 보는 것이 좋을까요)들에 대해, 수강생들의 생생한 의견에 강사들의 메시지, 의미있는 소감문의 멘트들, 온라인상담 전문가 분들의 의견 등을 덧붙여 가려고 합니다. 수학교실의 메시지를 구체화하고 내면화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니, 함께 참여해주세요.^^

그럼 6강에서 만나요!

수학교실 담당 이슬기 간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