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교육걱정없는세상/[보도자료]우덜소식

굿교육! 굿바이 사교육^^ [한기호의 독서노트] 사교육 열차에서 뛰어내려라!


제가 즐겨찾는 모 인터넷서점 사이트에서 신간서적 이벤트를 하는데 그중에 '굿바이 사교육' 책이 있길래 주문을 했습니다.
아직 도착하지는 않았지만 마음은 설레입니다.
2기 강의를 들으며 한번으로 지나가기에 아쉬움이 너무 커서 강의당 세번씩은 봤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 재워놓고 새벽 2시에 일어나서 5시쯤 자는 것을 등대지기학교 기간 내내 계속 했던 기억이 새롭습니다.
세번씩 보면서 부지런히 받아적었던 노트가 아직도 제 컴퓨터 구석 어딘가에 있겠지만 사실 살면서 잘 살펴보지는 않게 되었지요

하지만, 아이들 교육에 대한 저의 관점과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너무나도 많이 변화시켜 주었던 2달간이었습니다.

한국 교육의 문제점들을 꼼꼼히 짚어 주었던 이범 선생님의 강의나
아이 성적에 대한 부모의 태도에 대해 거의 충격적인(지금은 당연한 것이 처음 들었던 그 때의 제겐 충격) 조언, 처음 강의를 듣고 너무나도 반발했던 미래사회에 대한 조기숙 선생님의 강의, 그리고 너무나도 가슴을 뛰게 만들었던 송인수 선생님의 강의까지...

그 강의들을 다시금 책으로 만나려고 합니다.

4기 등대지기학교 수강신청도 얼마 남지 않았지만...
예습차원에서 등대지기학교가 궁금하신분들께도 강추입니다.
강사진과 강의내용도 계속 변화하니 미리 한번 보신다 해서 4기 등대지기학교가 김빠질 것이라 생각하시진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얼마전 주간동아의 [한기호의 독서노트]에서도 이 책이 소개되었다지요
최근 카페의 자기소개란에도 [굿바이 사교육] 책을 보고 가입하셨다는 분들도 계시구요.
더 많이 팔리고 더 많이 알려져서 공감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모여지기를 그래서 더 큰 힘으로 [굿교육]을 만들어나갈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001140500018_1.jpg

[한기호의 독서노트] 사교육 열차에서 뛰어내려라!

기사전문보기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37&aid=0000009370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의 대표 자원봉사자
 두 아이들의 엄마로서 진정한 교육을 고민하고 삶으로 살아내는 부모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