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대안연구소/[기타]보도자료

[예고보도] 7/8(화) : 채용시장에서의 학력·학벌 차별 해소를 위한 대안 탐색...(+ 토론회 일정)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보도자료

■ ‘채용시장 학력·학벌 차별 실태 파악 및 대안 마련’ 5회 연속 토론회 ⑤ 예고보도(2014.07.04.)


7.8.(화), 채용시장에서의 학력·학벌 차별 해소 위한 대안을 탐색합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하 사교육걱정)은 ‘채용시장 학력·학벌 차별 실태 파악 및 대안 마련’을 위한 5회 연속 토론회를 진행 중입니다. 이 중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제5차 토론회는 7월 8일(화) 오후 2시에 ‘채용시장에서의 학력·학벌 차별해소를 위한 대안을 탐색한다.’를 주제로 본 단체 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1차 ‘채용시장 전반에서의 학력·학벌 차별 실태를 파악’한 토론회 부터 2차 대기업 채용시장, 3차 공공기관 채용시장 그리고, 4차 공무원 채용시장에서의 학력·학벌 차별 실태를 파악했던 것을 종합적으로 정리하면서, 향후 추진할 다양한 대안 및 과제들에 대해 논의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본 단체 안상헌 정책위원이 ‘채용시장에서의 학력·학벌 차별의 실태와 대안에 대한 종합적 논의’를 주제로 발제를 시작하며, △장관식 국가인권위원회 사무관이 ‘인권위 진정사건을 통해 살펴 본 학력차별’, △정향진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연구위원의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주요 내용과 향후 과제’에 대해서, △박래형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법률위원회 변호사의 ‘학력·학벌 차별 해소를 위한 법률적 대안’△김영상 헤럴드경제 경제산업부장의 ‘학력·학벌의 차별의 벽을 뛰어넘은 한국의 아웃라이어들’ △조봉환 기획재정부 공공혁신기획관 국장의 논찬 등을 통해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간 토론회를 정리하는 시간인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2014. 07. 04. 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 송인수 윤지희)
※담당 : 본 단체 정책대안연구소 정책위원 안상헌(02-797-4044. 내선 217)
연구원 김혜령(02-797-4044. 내선220)




■ ‘채용시장 학력·학벌 차별 실태 파악 및 대안’을 위한 5차 토론회 일정

bd20120403

예고보도자료(HWP)
예고보도자료(PDF)
사교육걱정없는세상 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