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20120403


선생님, 안녕하세요. 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 송인수, 윤지희에요. 새학기가 시작되고 바쁜 날들을 보내고 계시지요? 바쁜 와중에 선생님께 간곡하게 한가지 말씀드릴 것이 있어 편지 드려요. <아깝다 학원비!>와 <아깝다! 영어 헛고생> 소책자가 나온지 이제 5년, 2년이 넘어갑니다. 그러다보니 이제 새로울 것도 없고 너무 내용을 잘 알고 계실텐데요. 그러나 아직 이 소책자를 모르고 있는 학부모가 태반이고 도를 지나친 사교육 업체들의 광고와 마케팅에 휘둘리는 학부모가 너무도 많아 소책자를 선생님 학교의 학부모들에게 배포해주시기를 요청하려고 합니다.


<새학기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조성하고 경쟁을 부추기는 사교육 업체의 광고들입니다. 얼마나 많은 학부모들이 흔들리며 학원가를 헤맬까요?>


2월 말에 논란이 되었던 메가스터디의 광고를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새학기 시작하고 사교육 업계의 광고는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우정도 필요없고 꿈도 필요없이 오직 성적을 높여야 한다면서 경쟁을 부추기고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고, 이에 흔들리는 학부모들이 얼마나 많을까요. 여기저기서 학부모와 학생들의 비명이 들려오는 듯 합니다. 학년이 올라가 더 잘해야 한다는 부담을 끌어안고 학원가를 헤매며 서로를 아프게 하는 것이죠. 수많은 부모들이 아이의 행복을 원하다고 하면서도 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더 빨리! 더 많이!” 공부해야 한다면서 주변에서 들리는 잘못된 정보에 휘둘립니다. 우리 아이가 어떻게 병드는지는 알지도 못한 채 경주마처럼 달려가야 한다는 부담과 우리 아이만 뒤처지게 그냥 둘 수 없다는 불안감에서 누구도 자유롭지 않습니다. 바른 생각을 지탱하는 정보를 얻지 못한 채 남들 손에 이끌려 불행한 선택을 하는 모습을 많이 봅니다. 이제는 잘못된 정보에 이끌려 시간과 돈을 낭비하고 자녀와의 관계를 망칠 것이 아니라, 바른 정보를 가지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며 자녀가 행복한 공부와 진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2009년 10월에 <아깝다 학원비!> 소책자를, 2011년 9월에 <아깝다! 영어헛고생> 소책자를 발행하여 잘못된 사교육 정보를 바로 알리는 일을 해왔습니다. 32쪽의 작은 소책자 속에는 그동안 언론에서도 알려주지 않고 학교에서도 알려주지 않았던 보석과도 같은 정보가 들어 있고, 그동안 각각 86만부, 20만부씩을 배포하였습니다. 무료가 아니라 50부당 1만 5천원을 부담해야 함에도 수많은 학부모, 교사, 시민들이 이 정보를 나누기 위해 자신의 돈을 지불하고 배포를 해왔습니다. 소책자가 작다고 얕잡아 볼 것이 아닌 것이지요. ^^


<2종의 소책자를 통해 바른 사교육 정보를 얻고 사교육에 낭비되는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선생님께서 근무하시는 학교의 학부모들에게도 이 소책자를 나눠주셔서, 잘못된 사교육 정보로 인해 흔들리고 불안해하는 학부모들을 도와주세요. 새학기에 학원가를 헤매는 불행한 선택을 하지 않도록요... 선생님께서 맡고 계신 학급 학생들에게 나눠주시는 일이 가장 기본이겠고, 동료 선생님께도 이 소책자를 소개해주셔서 각 학급에서 소책자를 활용해 학부모들과 상담을 할 수도 있겠구요. 가장 좋은 것은 학부모 총회와 학부모 연수가 열릴 때 나눠주시는 것입니다. 학교 전체가 사교육 의존도를 줄이고 학교 수업에 충실한 - 위기를 만들어가도록 하는 것이지요. 교무부장 선생님이나 사교육 절감과 관련한 담당 선생님께 소책자 배포를 제안해주십시오. 학교의 예산으로 충분히 나눠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공교육을 회복하자는 말만 할 것이 아니라, 새학기 들어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구체적인 정보가 전달되고 바른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학교의 분위기를 바꿔 나가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이 작은 소책자가 많이 읽혀질수록 학원가를 헤매는 사람들은 줄어들 것이고, 현실 앞에 포기하지 않고 희망을 만들어가는 움직임들이 많아지게 될 것입니다. 소책자를 통해 선생님께서 열정을 쏟고 계시는 학교와 교실에서부터 희망을 나누고 대안을 찾는 새학기 되시길 바라고, 또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바른 교육을 위해 계획하고 계신 일들에 응원의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3월 14일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송인수, 윤지희 드림

(문의: 정승훈 간사, 02-797-4044/내선206, noworry@noworry.kr)


 

<소책자, 이렇게 활용하세요!>

① 우리 반 학부모들에게 새학기 편지와 함께 소책자를 나눠주고 사교육 불안을 덜 수 있도록 한다.

② 동료 교사에게 소책자를 소개하며 나눠주고 교사들이 소책자의 정보를 활용해 학부모와 상담할 수 있도록 한다.

③ 우리 학교 학부모 총회와 학부모 연수가 열릴 때 나눠주도록 학교에 제안한다.

④ 우리 학교가 전반적으로 사교육 의존도를 줄이고 정상적인 교과과정에 맞춘 수업을 충실히 하며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학교가 되도록 나부터 노력한다.^^


<소책자 신청 안내>

■ 소책자 종류 : <아깝다 학원비!> <아깝다! 영어헛고생> 2종류 (한종류도 신청가능)

■ 신청 단위 :

1. 50부에 15,000원 / 인쇄, 발송 단가에 맞춰 50부 단위로만 신청가능

2. 전교생 신청시 1,000부에 30만원, 2,000부에 60만원임. 학교 예산으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 신청 방법 : 위 배너를 눌러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확인 후 택배로 발송됩니다.

■ 결제 방법

1. 학교 결제 : 학교 결재의 경우, 소책자와 지출증빙자료(견적서, 계산서 등)를 먼저 보내드린 후에 입금을 받고 있습니다.

2. 개인 결제 : 우리은행 / 1006-801-324738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 소책자 미리보기 (E-book) ^^


아깝다 학원비! E-BOOK 보러가기(클릭)

아깝다! 영어헛고생 E-BOOK 보러가기(클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