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교육/등대지기학교

[네번째 공지사항] 영상마감 날짜를 기억해주세요...


한 주 동안 잘 지내셨지요
? 사무실에서는 금, 토 강원도로 12일 엠티를 다녀왔어요. 오대산과 설악산의 흐드러진 단풍 구경도 하고, 밤바다에서 아이들처럼 뛰어놀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왔습니다. 청량한 강원의 가을 정기를 받아, 남은 등대지기학교도 열심히 꾸려가 보렵니다.(^^) 선생님께서도 가까운 공원이나 산에서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시는 여유 누리시길 바랍니다.

1. 한 강의는 3주씩만 개방되어, 2강은 11/3()까지, 3강은 11/10()까지, 그리고 4강은 11/17()까지 개방됩니다. 영상마감 날짜를 꼭 기억하셔서, 마감 전에 꼭 수강해주세요. 늦더라도 소감문 올려주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2.
저번 주에 드디어 조별 미션이 공개되었어요. 조별 미션은 지역에서 모여 특별한 문구를 적은 사진 찍기입니다. 같은 지역에 사는 등대지기학교 수강생을 만나 강의 이야기, 자녀교육 이야기도 나누시고, 미션 사진도 찍으시는 기회로 삼으셨으면 좋겠어요. 자세한 내용은 ‘6기 등대지기학교 소감 나눔터의 각 조별 게시판의 공지글을 참고하시면 되구요, 각 지역마다 있는 지역 등대장님이 연락을 담당해주시겠지만, 자신이 주도한다 생각하시고 먼저 미션 공지 게시글에 가능한 시간이나 장소 등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좋겠습니다.

3. 이번 주의 베스트 조를 발표해드립니다
. 이번 주의 베스트 조는~ ‘경기/광주, 오산, 이천, 평택조입니다. 7명의 적은 구성원이지만, 매주 3분 이상이 꾸준히 소감을 올려주시고 서로의 소감에 댓글로 격려하시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강의 4주차에 들어서면서 지역을 불문하고 소감문이 급격히 줄어드는 것이 보이는데요, 8번의 강의를 듣고 소감을 올리는 일이 그 자체로 쉬운 일이 아니지요. 그래도 끝까지 강의 완주하고 졸업장을 거머쥘 수 있도록(!), 때로는 자신을 정직하게 돌아보아야 하는 고통을 감수하고 깨달음의 기쁨을 누리면서 든든한 동지들을 만나가는 여정을 끝까지 충실히 가지시도록,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