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교육/등대지기학교

Best 모임 선정을 위한 최첨단 시스템 대공개!!


제5기 등대지기학교 수강생 여러분! 지난 일주일 동안 안녕하셨지요? 지난 10월 5일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사무실에서 제5기 등대지기학교가 역사적인 서막을 힘차게 열어젖혔습니다. 첫 강의가 열리던 날, 첫 만남의 설레임으로 서로의 얼굴을 확인하고 반가운 인사를 나누던 그 날의 풍경 그리고 왁자지껄한 웃음소리가 가득했던 현장 분위기는 아직 제 기억 속에 선명하게 남아있습니다. 


 Best 모임 선정을 위한 최첨단 시스템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사무처는 지난 제2기 등대지기학교 때부터 여러 선생님들께 매 강의마다 온라인을 통한 과제를 하나씩 나누어 드렸습니다. ^^ 어렵다면 어렵고, 쉽다면 쉬운, 강의소감문을 시청까페 지역별 게시판에 올리는 것이 바로 그것이지요. 어제 저녁부터 지난 일주일강 박재원 소장님의 제1강 강의소감이 올라온 현황을 까페 게시판에서 쭈~욱~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직은 여러 선생님들께서 강의소감을 까페에 올리는 것을 익숙하게 생각하지 않으시는 것 같습니다. ^^  Best 소감문 발표를 통해서 별도로 확인이 가능하시겠지만... 여러 선생님들께서 강의소감을 통해 '맞아 맞아! 정말 그래~ 왜 미처 생각치 못했을까?', '그래~ 내 이야기야! 내가 저렇게 아이를 힘들게 했지!' 등 다양한 느낌과 자신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풀어내셨습니다. 여러 선생님들의 소감문에는 코 끝이 찡할 정도로 공감되는 이야기도 있었고 입가에 잔잔한 미소가 떠올려지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아직은 각 조별 게시판이 활성화되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등대지기학교는 좋은 강의를 통해 새로운 배움과 깨달음의 경험을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비슷한 생각을 하는 조원들과 자신의 느낌을 공유해보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지역 별로 조를 배정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

소감문 작성을 독려하고자 저희가 마련한 '최첨단 시스템'이 있습니다. ^^ 오늘은 그 시스템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이 최첨단 시스템이 돌아가는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매주 월요일 오후 3시를 기준으로 제5기 등대지기학교 지역게시판에 올려진 소감문을 체크한다.
2. 각 조 게시판에 올라온 그 주의 소감문 갯수(1강 때는 1강만을)를 조 별 인원으로 나눈다. (예) 5명 인원의 조에 3개의 소감문이 올라온 경우 - 3/5 = 0.6
3. 모든 조원이 소감문을 올려 산출값이 '1'이 될 경우 등대를 1개 제공한다.
4. 이렇게 제공된 등대는 후에 [등대갯수 × 조인원수 × 1,500원]으로 계산되어, 모임지원금으로 지급된다.
(예) 5명 인원인 조가 3개의 등대를 모은 경우 - 등대3개 × 5명 × 1,500원 = 22,500원 지급

이렇게 이야기하니 정말 뭔가 최첨단 같지요? ^-^
정리해보자면, 조원 모두가 소감문을 올린 조에는 등대를 1개씩 드리고 이 등대는 훗날 [등대갯수 × 조인원수 × 1,500원]으로 환산되어 각 조 모임지원금으로 지급됩니다.


 소감문 제출 집계, 1차 결과

2010년 10월 11일 오후 3시 기준하여 1강 소감문 제출 점검이 마무리 됐습니다.
아마 처음이라 많이 낯설으셨던 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첫 주 등대를 받으실 조는 없네요..
하지만 소감문 제출율이 점점 더 높아질 것을 기대합니다!


 흥미진진, 등대모으기!

다음주에도 등대모으기는 계속됩니다! 쭈-욱!!
앞으로 받으실 수 있는 등대는 7개나 되니, 모두들 분발하세요!아자!
등대를 모으시려면, 각 조 게시판이 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열심히 글도 올리시고, 댓글도 다셔서 게시판 활성화를 꾀하세요!
돌아오는 주엔 더 많은 분들께 등대를 안겨드릴 수 있길 간절히 바라며, 밀알간사는 물러갑니다. ^^





 

 "등대지기학교" 담당 간사

 등대지기학교 뉴스레터지기이자 사무실 막내 유쾌발랄 간사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