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월호 참사 관련 향후 활동 계획 및 정부 대책 촉구 발표 기자회견 예고 보도자료(2014. 5. 14.)
세월호 참사 관련 정부의 진상규명 및 재발방지 대책 촉구, 향후 활동 계획 발표 기자회견을 15일 실시합니다.
세월호 참사 29일째입니다. 한 달이 다 되어가지만 유가족 및 실종자 가족은 말할 것도 없고, 국민들의 슬픔과 애도의 마음은 한 치도 줄어들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어른들의 물질에 대한 탐욕과 불법, 정부의 무능하고 무책임한 대처로 무고한 어린 학생들이 무참히 희생당했기 때문입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이번 세월호 참사와 관련하여 철저한 진상규명과 재발 방지를 위한 정부의 대책 촉구, 그리고 우리 부모와 사회가 이 슬픔에 동참하는 길을 제시하는 기자회견을 5월 15일 오전 11시, 광화문 광장에서 하고자 합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입시 경쟁과 사교육 고통으로 인해 죽어가는 아이들이 한 명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힘쓰는 단체로서, 이번 세월호 참사를 맞아 입시 경쟁의 어두운 교육 현실에서 살다 자신의 꿈을 한번 펼쳐보지도 못하고 죽어간 어린 학생들의 희생이기에 더욱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이 사회의 어떤 위험으로부터도 안전해야 하고 이를 위해 국가의 총역량을 집중해야 합니다. 또한 이번 참사는 일부 기관들의 잘못뿐만이 아니라 너나 할 것 없이 원칙을 무시하며 오로지 물질적 부와 성공을 행해서만 살아 온 우리 모두의 잘못에서 빚어진 대형 참사입니다. 저 죽어간 아이들에 대한 비통함을 진정으로 애도하는 길이 무엇인지, 잊지 않는 길이 무엇인지에 대해 시민 한사람 한사람의 각성과 성찰이 있어야 합니다. 그럴 때만이 국가가 바로 서고 정의로운 사회가 비로소 세워질 것입니다. 잘못된 교육 제도와 환경으로 인해 죽어가는 아이들이 없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이 일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이며 기자회견을 통해 입장을 밝히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 행사명 : 세월호 참사 관련 정부 대책 촉구 및 향후 일정 발표 기자회견
■ 일시 및 장소 : 2014년 5월 15일(목), 오전 11시, 광화문 광장
2014. 5. 14. 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 송인수, 윤지희 (담당간사: 이종혁 / 02-797-4044~6, 010-8948-83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