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교육걱정없는세상/[공지사항]알면이익...

[긴급요청] 선생님, 송인수 윤지희입니다... 다음주까지 부탁합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 송인수, 윤지희입니다. 선행교육 금지법 제정운동과 관련하여 한가지 긴급히 요청드릴 일이 있어서요. 지금 국회가 공교육정상화촉진특별법 입법 공청회 등으로 매우 긴박하게 돌아가고 있어요. 아마 6월에 처리할 예정인 것 같아요. 그래서 선행교육 금지법 제정 관련해서도 급히 대책을 세우려고 해요.
 
혹시 등대지기학교 미션영상 알고 계시지요?(모르시면 맨 아래 샘플 영상을 한번 보세요) 지역별로 함께 피켓을 들고 찍은 사진들을 모아 연결해서 문장을 완성하는 모습을 담을 영상 말이에요. 교육상임위 국회의원들에게 선행교육 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내용으로 영상을 만들어 유포하려고 해요. 할당된 글자를 크게 한 글자씩 출력해서 지역 모임이나 학교나 교회 등 주변 사람들과 함께 해당 지역 랜드 마크에 서서 사진을 찍어 보내주시면 됩니다. 다만 글자가 선명하게 식별될 수 있도록 최대한 크고 확실하게 보이도록 해 주세요.

 

 

사진을 찍으실 때는

1. 사진 찍을 때 경직되게 찍지 마시고 밝게 웃어주세요. 모션을 다양하게 취해도 좋습니다. 절박한 내용이기도 하지만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질 것이기 때문에 밝은 표정이 좋겠습니다.

 

2. 숫자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지역모임이나 다른 이웃들 그리고 교사들의 경우에는 학교 내에 아이들과 교사들이 함께 집단적으로 수십명 찍으면 더욱 좋습니다.

 

3. 그 지역의 특징이 잘 드러나도록 배경을 선택해 주시면 좋습니다. 특별히 지역구 의원들의 이름이 들어간 사진은 해당 지역구 선생님께 부탁드립니다. 만일 정히 그 지역구 주민들이 없다면, 그 지역 대표 랜드마크 건물 앞으로 가서 찍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4. 피켓 내용은 저희들이 급히 제작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만, 모이는 분들의 상황이 주초에 사진을 찍기 원하실 경우, 자체 제작해서 사진을 찍어 주세요. 다만 영상에 나와야하니까, 글자가 무엇보다 선명해야합니다(크게 쓰고, 장식체가 아닌 고딕, 신명 같은 체로 하고, 검은색 등 눈에 잘 띄는 색으로 하되, A4용지 한 장에 한 글자로 해주세요).

 

5. 휴대폰 카메라로 찍어도 무방하나 흔들리거나 해상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장 좋은 성능의 카메라로 여러 장을 찍어서 보내주세요.

 

6. 찍으신 사진은 카페에 올리지 마시고, 메일(noworry@noworry.kr)로 6월 17일(월) 오전까지 보내주세요. 상황이 급박하여 여유 있게 시간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바랍니다.
 
보내주신 사진은 작업하여 6월 중에 의원들에게 전달하고 유포하려고 합니다. 50개의 모임에서 보내온 사진이 스토리가 되어 우리의 꿈과 소망을 담은 영상으로 멋지게 재탄생될 것이니 기대해주세요. 선생님과 함께 하는 모든 사람들이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선생님께서 작업해서 사진을 찍어 보내주실 문구는 아래 별첨 표를 참고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시라도 참여가 어려우시다면 너무 부담 갖지 마시고 연락 주세요. 다른 분을 찾아보고 아니면 저희 상근자들이 할 수 있는 일이니까요. 저희는 우리 학생들의 선행교육 없는 행복한 공부를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시고 지지해주시는 선생님이 계셔서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6월 11일 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 송인수 윤지희

담당 : 이종혁 간사(010-8948-8350)

02-797-4044 / noworry@noworry.kr)

 

▲ 2011 제6기 등대지기학교 미션영상(3'38")

[공동대표 특별편지] 그때 박원순 시장이 우리를 꾸짖었습니다...  (0) 2013.06.17
2013년 5월 재정보고  (0) 2013.06.17
[이사회 출범] ‘사교육걱정’의 11인 이사회 임원을 소개합니다.(+약력 및 사진)  (0) 2013.06.10
[사생대회+그림공모​] 6/1(토), 국회에서 아이들이 말해요, 선행교육 NO!...(+대회 신청)  (0) 2013.05.22
2013년 4월 재정보고  (0) 2013.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