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교육걱정없는세상/[삼각지통신]사무실얘기

[팟캐스트 소식]<아깝다! 학원비> 평범한 엄마들의 고민과 생생한 이야기

소식 들으셨나요?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의 <아깝다! 학원비>에 대한 평범한 대한민국 학부모님들의 고민과 생생한 경험담 그리고 대안을 찾기 위한 여정이 바로 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김해에서 대안학원을 꿈꾸시는 열혈회원이신 토정신과학쌤 신현승 선생님과 아이들의 행복을 소망하는 두분의 김해 엄마들과 고민 나눔과 즐거운 수다의 팟캐스트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매주 목요일, 대한민국의 평범한 나와 내 이웃 부모들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아깝다! 학원비> 팟캐스트는 멀리 김해에서 항상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계시는 토정신과학쌤 신현승 선생님께서 두분의 학부모님을 패널로 모셔서 아깝다! 학원비소책자의 내용과 학부모님들의 절실한 고민 및 갈등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송입니다.

 

321일  아깝다! 학원비 3까지 업로드가 되어서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만나실 수 있답니다. 38일 불필요한 사교육을 줄이고 진정한 자기주도학습이란 주제로 첫 방송을 시작했으며, 김해 생협협동조합 활동가로 활동중이신 아쿱님과 새똥님이 패널로 참석하셨고, 두분 모두 중학교와 초등학교에 다니는 두 아이를 가진 학부모이십니다.

자녀 교육에 관한 고민은 아주 어린 시기부터 시작되지만 좀더 진지하게 고민하고 갈등하는 시기가 초등입학 바로 전부터란 생각입니다. 내 아이가 행복하길 바라고, 적어도 학교생활에 뒤처지지 않고 무난하게 따라가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가 힘들어 할 순간을 막아주고 싶은 마음에 부모로서 미리 준비시키면 좋겠다는 이웃의 조언을 받아 조금씩 사교육을 시작하고 어느순간 사교육의 굴레에서 아이와 가족이 힘들어하는 순간이 오면 아차!’ 싶은 생각이 듭니다. 중학교, 고등학교 이렇게 아이의 학년이 올라갈수록 이건 아니다란 생각이 강하게 들고 사교육 효과는커녕 아이와의 관계악화와 고민만 더 깊어지는 순간 비로소 무언가를 놓치고 있다는 감정에 격해지기도 합니다. 실은 많은 부모님들이 사교육의 폐해와 문제점을 인식하고 계시지만 아이들을 어떻게 도와야 할지, 지금 상황에서 어떤 해결책이 있을지 잘 모르겠고, 힘들기만 합니다.

이제는 불편하지만 제대로 인식하고 바라봐야 할 시점 같습니다. 사교육의 불편한 진실을 내밀하게 살펴보고, 대한민국의 어른들이 이 땅의 아이들에게 진정 무엇을 물려주어야 할지 진지한 고민을 해야합니다.

사교육 문제를 제대로 바라보고 부모들의 생생한 고민과 갈등을 이야기 나눠 서로 공감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대안을 찾아 아이들이 진정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봐야 하지 않을까요?

 

여기, 그 공감하고 대안을 찾자는 <아깝다! 학원비> 팟캐스트가 매주 목요일 찾아옵니다.

1회는 불필요한 사교육이란 무엇을 말하며, 그 문제점을 짚어봅니다. 그리고 진정한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공부방법을 제시해 줍니다. 부모님들이 느끼는 생생한 경험담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2회는 믿을 수 없는 학원 정보와 사교육을 조장하는 책들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아이가 원해서 가는 학원일지라도 두과목이상의 학원수업이 문제가 되는 이유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학원들이 주장하는 개별지도에 대한 진실도 이야기 나눕니다.

321일에 올라온 3회는 아이들을 인터넷 및 게임 중독에 빠지게 하는 10가지 부모들의 습관에 대해 조목조목 알려드립니다. 또한 선행학습 부작용이 실체와 아이들이 수학을 못하는 진짜 이유를 아실 수 있습니다.

교육전문가의 이야기보다 더 피부에 와닿는 평범한 부모들의 고민이 큰 공감을 일으키고, 대안학원을 꿈꾸고 계신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의 열혈회원이신 토정신과학쌤의 그동안 아이들을 지도하고 겪어보았던 경험을 통해 구체적 도움이 될 대안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그 생생한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십시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꿈꾸는 대한민국을 우리 아이들에게 꼭 선물할 그날을 소망해봅니다.

 

인터넷    청취주소 : noworry.iblug.com

스마트폰 청취방법 : <아이블러그>앱을 설치한 후, 검색창에서 아깝다 학원비검색

                                    (아이폰앱과 안드로이드앱 모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