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교육걱정없는세상/[삼각지통신]사무실얘기

[노워리뉴스레터_7월] 대구지역모임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지역등대모임은 대구에요. 대구참누리생협에서 작년 6기 등대지기학교 강좌를 단체로 수강하면서 모인 분들입니다. 아직 1년이 채 되지 않은 파릇파릇한 신생 모임이에요.^^ 유치, 초등 저학년 자녀들을 둔 분들이 많으셔서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여러가지 소식에 민감하실 듯 한데요, 대구 등대지기들을 소개합니다!!

 

 

 

대구 등대지기들 소개를 간략하게 해주세요.

 

강성자(대범한) : 초등 2학년과 4살 아이를 키우고 있어요. 생협에서 6기 등대지기학교를 단체 수강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최현주 : 3, 7, 2학년 아이 셋을 둔 엄마에요. 지인 소개로 모임에 나오게 되었어요.

허새미(내친구) : 6학년 남자아이, 6살 여자아이를 둔 엄마에요. 6기 등대지기학교를 온라인으로 들으면서 모임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김은미(행복임) : 6, 4살 남자 아이 둘을 두고 있어요. 작년에 참누리 생협에서 6기 등대지기학교 모집광고를 보고 듣게 되면서 알게 되었어요.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을 만나고 달라진 점이 있다면요?

 

강성자(대범한) : 선행학습을 시켜야 할지에 대한 갈등이 줄었어요.

최현주 : 솔직히,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큰 관심이 없었는데 큰 아이가 학교를 들어가고 나니 조금씩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잘 모르겠지만 사교육없는 세상을 만나고 사교육에 대한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 되었습니다.

허새미(내친구) : 부모로서의 욕심을 보게 되었고, 버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김은미(행복임) : 아이가 아직 어려서 직접적으로 공부나 성적에 대하여 생각해 보지는 않았지만 아이의 입장에서 한번 더 바라보게 되네요. 그리고 좀 기다려주는 마음이 필요할 거 같아요. 더불어 엄마의 행복도 필요하구요.

 

 

등대모임을 통해서 얻는 유익은 무엇인가요? 대구 지역등대모임의 자랑은 무엇인가요?

 

 

강성자(대범한) : 아직 어린 아이들이 많은 회원들이 부담없이 올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에요. 휩쓸리기 쉬운 무한 경쟁 분위기 속에서 중심을 잡게 해줘요.

 

최현주 : 자녀를 둔 엄마들이 터놓고 얘기하면서 자녀들의 전반적인 육아와 교육에 대해 고민도 얘기하고 하결책도 찾아본다는 점에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허새미(내친구) : 혼자서는 알기 힘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좋아요.

 

 

김은미(행복임) : 사교육없이 헤쳐나갈 수 있는 선배분들의 조언과 함께, 최고의 강사진의 강연을 들을 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대구등대모임은 아주 따뜻한 신생모임이에요. 작년 6기 등대 졸업하고 만든 모임이거든요. 아직 대구 북구에 있는 칠곡분들 위주의 모임이지만 올해 7기 등대지기학교 졸업생들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다른 구에 계신 분들도 함께 하면 좋겠어요.

 

 

선행학습에 대한 고민을 해보신 적이 있나요? 주변 엄마들의 이야기에 흔들릴때 어떻게 마음을 다잡으시나요? ^^

 

강성자(대범한) : “... 행복한 지금이 먼저다라고 스스로에게 말합니다.

최현주 : 선행학습, 흔들릴 때 솔직히 있습니다. 아직 저희 아이가 어려서, 심각한 고민은 안해봣지만, 아이가 점점 자라면서 부모와 아이가 같이 노력한다면 사교육의 도움없이도 아이의 꿈을 이룰 수 있지 않을까요?

허새미(내친구) : ‘내 아이는 행복한가?’를 자주 생각하려고 합니다.

김은미(행복임) : 당연히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죠. 요즘은 4살부터 학습지를 시작하잖아요. 큰 아이가 6살인데 아직 한글 시작 전이라 주위에서는 벌써 한글 끝내고 숫자 배우는 걸 보면서 고민될 때도 있지만, 지역등대모임에서 힘을 얻어 아이들 맘껏 뛰어놀게 하고 있습니다.

 

 

선행학습금지법 제정을 위한 응원 한마디씩 해주세요!!

 

강성자(대범한) : 우리 아이들을 살려주세요.

최현주 : 힘내세요!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김은미(행복임) : 된다! 된다! 선행학습금지법!! 곧 우리 아이들 초등학교에 들어가게 되는데, 그 전에 법률로 제정해주세요. 대구에서도 힘을 팍팍 보내드릴게요~!

 

 

 

 

▶대구 지역등대모임 참여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