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교육걱정없는세상/[공지사항]알면이익...

[좋은 소식] 종합 정책대안 자료집, 드디어 주문 신청 받습니다...


 

 

 

선생님, 지난 번에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드디어 종합 정책 대안 자료집을 출판했습니다. 지난번 수요 조사를 통해서 책의 내용은 알려드렸습니다만, 이제는 책이 인쇄되었으니 공식적으로 구입 신청을 받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그동안 저희들이 3년에 걸쳐 수십회 토론회를 진행했고, 그 성과를 12권 자료집으로 묶었습니다. 페이지로는 약 5,000-6,000쪽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다보니 전체를 다 보고 싶어도 그럴 수 없는 아쉬움을 갖는 분들이 계셨고, 특히 저희들이 각 영역별로 어떤 정책 대안을 마련하고 있는지에 한눈에 볼 수 있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저희들이 각 영역별로 발표한 정책대안들을 하나로 묶어서 이를 종합 정책 자료집으로 제작한 것입니다.

 

지난번 수요 조사를 통해서 이미 신청 및 입금하신 분들은 중복해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곧 발송을 해드립니다. 다만, 그때 수요 조사에 응답만 하신 분은 이번에 다시 공식적으로 신청을 해주셔야하고, 입금된 상황을 확인해서 발송을 해드리겠습니다.

 

목차(자세한 내용은 첨부화일 참고)와 책 실제 사진을 보내드리니, 살펴보시면 내용 구성을 짐작하시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자료집 목차 HWP 파일 다운 받기

 

2011. 6. 27.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제1부. 선행학습 및 정부의 사교육 정책 ▲이명박 정부의 사교육 정책을 종합 평가한다 선행학습 실상과 효과를 따져 묻다 제2부. 영어 사교육 대책 ▲영어 사교육 광풍 속에서 살아남기, “시민은 무엇을 할 것인가”“최근 영어사교육 현황과 실태에 대한 종합분석과 부모들이 가져야할 관점”학교 실용 영어교육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다독(多讀, Extensive Reading) 기반 실용영어교육의 학교 적용 위한 정책, 지원체제” 제3부. 고교 교육과정 및 체제 ▲ 고교 교육과정 다양화 대안을 모색하다 사교육걱정없는 선진 내신체제를 설계한다 초중 입시사교육 진원지, 외고 문제 해법을 찾는다 고교체제를 다시 설계한다 제4부. 대학입시제도 개선 정책 ▲ ‘사교육 걱정 없는’ 대학 입학전형의 종합 방안을 모색한다 제5부. 미래직업-대학-진로교육 정책 ▲ 사교육걱정없는 “미래직업-대학-진로설계” 좋은 일자리, 진로 지도: 대안을 모색한다 “진학 패러다임에 갇힌 진로교육의 대안 탐색”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카페신청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