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교육걱정없는세상/[활동 소식] 상담넷 소식 모음

[기쁜소식] 우리나라 최초 사교육 관련 온라인 상담소 출범...(5/25 개소식)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부설 온라인 상담소 개소식 보도자료( 5.17)

 

 

우리나라 최초로

 

사교육 관련 온라인 상담소가 출범합니다

 

 

▪ 우리나라 최초의 사교육 관련 온라인 상담소, 2011년 5월 25일 10시 30분 개소식

▪ ‘노워리 상담넷’이라는 이름으로 noworry.kr 카페 공간을 통해 오픈

▪ 박재원 소장 중심, 약 50인의 상담위원들이 사교육 관련 종합 상담 활동 진행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5월 25일 ‘사교육 문제와 관련된 본격 온라인 상담 활동’을 시작하기 위해서,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부설 온라인 상담소(명칭 : ‘노워리 상담넷’, 소장: 박재원, ‘대한민국은 사교육에 속고 있다’ 저자, 부소장: 윤다옥, 한성여중 전문 상담 교사) 개소식을 갖습니다. 사교육이라는 주제로 한정하여, 국민들을 대상으로 비영리 민간 영역에서 온라인 상담활동을 시작하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이번이 처음일 것입니다.

 

많은 아이들과 부모들이 사교육 관련 고민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이런 고민을 호소할 곳이 마땅치 않았습니다. 사교육 관련된 정보와 상담은 대체로 학원이 제공해왔습니다만, 학원의 경우, 학원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부담에서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에, 제공해 주는 정보나 상담이 부정확하거나 혹은 학원 의존적 습관을 강화시키는 정보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언론을 통한 도움도 받을 수 있기는 하지만, 개인의 구체적 문제에 대한 상담은 아니며, 학교나 지역사회의 기관 상담의 경우 사교육 현실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관련 상담 자체가 쉽지 않은 실정입니다.

 

이런 현실의 문제를 풀기 위해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일차적으로 2009년 10월 22일 사교육과 관련된 잘못된 정보를 ‘아깝다 학원비!’라는 소책자로 모아 정리한 후 보급하였을 뿐 아니라, 추후 새로운 소책자를 낼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책자 운동과는 별개로, 국민들의 구체적인 고민에 응답하는 상담 활동도 필요하겠다고 판단하여, 이번에 ‘노워리 상담넷’이라는 이름의 부설 온라인 상담소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노워리 상담넷’은 일단 상담의 영역을 국민들의 사교육 관련된 일체의 고민들을 상담으로 풀어내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사교육 시장에서 제공하는 정보의 확실성에 대한 판단은 물론이요, ‘사교육과 가정 경제’와 관련된 고민, 그리고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는 학습법이나 독서교육, 영어 수학 사교육 관련된 고민 등까지 상담 영역을 포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상담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함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상담이 진행되도록 했습니다.

 

상담 위원 진용도 실질적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전문성과 현장 감각을 갖춘 분들로 구성했습니다. 일단 ‘노워리 상담넷’ 소장으로는 대한민국에서 사교육의 실상을 가장 잘 알고 있는 대표적인 전문가인 박재원 소장(‘대한민국은 사교육에 속고 있다’의 저자)을 세우고, 약 50명의 상담위원들을 발굴했습니다.(상담위원은 점차 더 늘려갈 것입니다) 이들은 사교육 시장의 전 현직 강사나 원장, 학습법 관련된 전문가들이나 교수 및 교사들, 그리고 학부모로서 사교육시장에 대한 이해가 깊은 경험을 가진 분들로서, 온라인 상담과 관련해서는 기본적 소양교육을 별도로 거친 분들입니다. 또한 자녀를 실제적으로 키워가는 분들로 구성했기 때문에 상담 전문가의 기능을 넘어서 학부모로서 멘토 차원의 상담도 기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5월 25일 ‘노워리 상담넷’ 개소식을 계기로 온라인 상담 활동이 시작될 것입니다. 5월 25일은 상담소 개소와 관련, 상담 소장과 부소장, 상담 위원들을 소개하며, 앞으로 상담소의 운영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내용이 제시될 것입니다. 개소식에는 사교육걱정없는세상 회원은 물론이요 일반인들의 참여 및 언론의 취재도 환영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2011년 5월 17일

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 송인수, 윤지희 올림

 

 

■ 행사명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부설 온라인 상담소(‘노워리 상담넷’) 개소식

■ 일 시 : 2011년 5월 25일(수) 11시 30분~2시(식사시간 포함)

■ 장 소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세미나실

* 노워리 상담넷 주소 : noworry.kr

* 행사를 끝낸 후 함께 간단한 뷔페 식사를 준비했습니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습니다. 참석할 의향이 있으시면 아래 배너를 누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