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안실천/아깝다학원비! 100만국민약속

[수포자 뉴스레터①] DAUM 뉴스펀딩, 30곳 거리 서명, 수포자 별동대...(+사진보기)


선생님, 오늘부터 매주 한번씩 <수포자 없는 입시 플랜>의 중요한 소식들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수포자 없는 입시를 위해 회원들과 함께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는 소식들을 확인하시면, <수포자 없는 입시 플랜>이 어떻게 성공할 지 그 길이 환하게 보이실 거에요. 어떤 회원은 이렇게도 말씀하셨어요. 선행교육금지법 제정운동보다 더 반갑고 힘이 나는 운동이라고요.^^ 한 분 한 분 수포자 아이들의 고통을 해결하겠다는 염원을 담아 참여하는 모습을 확인하시고 선생님께서도 참여하시고픈 영역을 신청해 주세요~! 


■ 다음 포털에 뜬 수포자 이야기 : ‘이상한 나라의 수학’ 등 6회 연재 


그동안 저희가 DAUM 포탈 메인 자리(뉴스펀딩)에 통해 “수학, 괴물에서 친구로”(수포자 해방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6차례 글을 연재했습니다. 수포자 아이들의 목소리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고, 무엇보다도 저희가 보내드리는 보도자료보다 훨씬 더 쉽고 다채롭게 읽으실 수 있답니다.^^ 아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한주 한주 공들여 쓴 글이라 저희만 보기 아까워서 알려드려요. 많은 시민들이 읽고 수학 문제에 고개를 끄덕여주시는데요, 공감대가 쑥쑥 자라는 글이니 혼자만 읽지 마시고, 이 글들을 주변에도 널리 알려주세요. 



(▶뉴스펀딩 보러가기 http://m.newsfund.media.daum.net/project/175


■ 수포자 없는 세상 위해 우리 회원들이 전국에서 서명에 나섰습니다. 


삼각지 사무실 식구들과 전국 30여 곳의 등대모임 식구들은 매주 거리로 나가 10만인 서명을 받고 있어요. 여러 말로 설명하기보다 사진으로 생생한 현장을 전합니다. 5~6월 지역등대모임 식구들은 아이들과 온 가족이 함께 마을 축제, 사거리, 재래시장, 백화점 앞 등 부모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나가 수포자 만드는 수학을 바꾸자고 외치고 있습니다. 발로 뛰며 우리 손으로 입시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아이들에게 새로운 미래를 선물하고 있다는 자부심으로 마음 한 켠 기쁩니다. 



▲ 서울 강서와 충남 서산 지역등대의 거리서명


서명 받는 일이 어려울 것 같지만, 의외로 쉽답니다. 특히 수학의 어려움은 누구나 다 경험해보는 문제이기에 부모와 학생들의 공감대가 크고, 기꺼이 서명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요. 혹여나 서명을 거절하는 사람을 만나더라도, 아이들을 향한 우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으니 거리에서 부모들을 만나는 일은 즐겁습니다. 



▲ 울산과 서울 노원 지역등대의 거리 서명


다양한 아이디어로 더욱 빛나는 거리서명 현장! 분당 등대 식구들은 동네 어린이 공원에 작은 바자회를 열고 엄마들의 눈길을 끌며 서명도 받기도 했어요.^^ 아이들 책과 옷을 서로 나누고, 수포자 없는 입시 캠페인도 알리고, 동네 주민들과 얼굴도 익히는 1석 3조의 시간, 멋진 아이디어죠? 이런 시간을 통해서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을 꿈꾸는 일은 점점 현실이 되어 갑니다. 



▲ 분당 지역등대의 거리서명과 바자회



▲ 본부 사무실 식구들의 거리서명


선생님께서도 거리서명에 언제든 참여하실 수 있어요. 현재 30여곳 지역에서 2-3회 이상의 거리서명 계획을 세우고 진행 중입니다. 아래 배너를 눌러 선생님의 지역을 알려주시면 가까운 거리서명 일정을 안내해드릴게요. 


■ 많은 이웃들에게 서명 받기로 약속하는 200인 수포자 별동대, 참여해 주세요. 


별동대, 나라가 위기에 처할 때마다 전국 곳곳에서 이름도 없이 빛도 없이 활약하며 나라를 구했다는 우리 선조들의 이야기입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부모들이 우리 아이들을 위해 별동대처럼 활약하고 있습니다. 현재 70명의 별동대가 교육부에 전달할 10만인 서명을 직장동료, 동네친구, 지인들로부터 받고 있어요. 200명의 별동대가 활동한다면 더 많은 지지자들을 만날 수 있을텐데요, 선생님께서도 별동대 활동에 참여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아래 링크를 눌러 별동대 활동을 신청해주시면, 서명에 필요한 서명지와 전단지를 우편으로 보내드립니다. 큰 어려움 없이 서명 활동을 하실 수 있으니, 한 달 여 정도 아이들을 위한 별동대 활동을 해보세요. 



▲ ‘수포자 없는 입시 플랜’ 전단지


오늘은 3가지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다음 주는 더 흥미로운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매주 발송되는 별동대 소식을 챙겨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수포자 없는 입시 전단지 내려받기 앞면, 뒷면 

☞수포자 없는 입시 서명 용지 내려받기 

☞수포자 없는 입시 서명하러 가기 


 

2015. 5. 22.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캠페인 문의 : 송화원 02-797-4044)





사교육걱정없는세상 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