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대안연구소

[예고보도] 2/24(화) : '대입전형 3단계 개선 방안' 발표 기자회견...(+구체일정)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보도자료

‘입시고통 완화하는 대입전형 3단계 개선방안’ 발표 기자회견 예고보도(2015.2.17.)


2월 24일(화), ‘입시 고통 완화하는 대입전형 3단계 개선 방안’을 발표합니다!



▲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하 사교육걱정)은 2월 24일(화) 오전 10시30분, ‘입시 고통 완화하는 대입전형 3단계 개선 방안’을 본 단체 3층 대회의실에서 발표할 예정임.
▲ 출제 오류로 인해 개선 요구가 커진 수능제도를 중심으로 대입전형 전반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할 예정임.
▲ 수능은 절대평가로 전환하는 문제,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 도입 이후 체제 변화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발표할 것임.
▲ 대학별고사, 학생부 전형에 대한 개선 방안과 개선을 위한 전제 조건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세부적인 내용을 발표할 계획임.



사교육걱정은 ‘입시 고통을 완화하는 대입전형 3단계 개선 방안’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2월 24일(화) 10시 30분, 본 단체 3층 대회의실에서 갖습니다. 


2년 연속 출제 오류로 인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개선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교육부도 작년 12월 4일 ‘수능 개선 위원회’를 구성해 올해 3월까지 ‘수능 문항 출제 오류 개선 및 난이도 안정화 방안’을 마련하고 향후 ‘대입전형과 연계한 중장기 수능체제 개편을 논의’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에 사교육걱정은 사회적으로 개선의 목소리가 커진 수능의 개선 방안을 중심으로, 수험생·학부모의 입시 고통을 완화하는 방향의 대입전형 개선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1월 20일(화), 27일(화) 두 차례에 걸쳐 토론회를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수능 체제 개편을 포함한 향후 대입전형 개선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해 왔습니다. 


이번 기자회견은 앞선 토론회 결과는 물론이고, 본 단체 및 외부 기관과의 치열한 공론의 과정을 거친 후 심사숙고해 내놓은 대입전형 개선 방안을 발표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특히 수능을 절대평가로 전환하는 문제와 2018학년도부터 고교에 도입되는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 하에서의 수능제도 개선 방안 및 향후 수능의 지향점에 대해 발표할 것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기자회견 당일 발표하겠습니다. 이번 기자회견에 많은 관심과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 기자회견문은 발표 당일인 2월24일(화) 오전 8시30분에 메일로 발송해 드리며, 당일 기자회견장에서도 배부합니다. 



2015. 2. 17. 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 송인수, 윤지희) 

※ 담당 : 본 단체 정책대안연구소 부소장 안상진(02-797-4044. 내선 509) 

                                          연구원 구본창(02-797-4044. 내선 502)



■ 행 사 명 : '입시 고통 완화하는 대입전형 3단계 개선 방안' 발표 기자회견
■ 일     시 : 2015. 2. 24.(화) 오전 10시30분~11시
■ 장     소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3층 대회의실
■ 주     관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 주요내용

◦ 수능 절대평가로 전환, 난이도 및 시험범위 조정과 관련된 단계적 개선안 

◦ 대학별고사에 대한 단계적 개선안 

◦ 학생부종합전형의 개선 방안 및 전형 도입을 위한 전제조건 

◦ 단계별 대입전형의 비중 변화



예고보도자료(HWP)
예고보도자료(PDF)


사교육걱정없는세상 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