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교육걱정없는세상/[공지사항]알면이익...

[채용 공고] 2015년, 함께 일할 연구원 3인과 편집장을 찾습니다.(11/12~11/30)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보도자료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2015년 연구원 3인 편집장 1인 채용 공고(2014.11.12.)


사교육걱정없는세상과 함께 일할 연구원 3인과 편집장을 찾습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입시 사교육 문제에 대한 정책 대안 연구 업무와 각종 시민 대상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6년 이상 활동했습니다. 선행교육 금지법을 제정하고 외고 입시제도를 바꾸며, 대학입시제도의 변화 등 교육 정책에 기여하는 정도가 늘어나면서, 다른 한편으로 무거운 책무성도 느낍니다. 우리가 조사하고 연구해서 발표하는 것 하나하나가 미치는 영향을 생각할 때, 그 무거운 책무성을 감당하고자, 2015년부터 우리와 함께 일할 정책연구원 3명과 (잡지) 편집장 1인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우리 단체는 그간 사교육(시장)의 실태 조사, 영유아 사교육 실상, 선행교육 및 수학 사교육 문제, 고교 체제의 실상과 대학입시(교육), 채용 시장의 실태 등 우리 사회 사교육 입시 경쟁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정책과제를 조사, 연구해왔습니다. 자체 연구 뿐 아니라 국회 등과 함께 조사 사업도 병행하기도 했습니다. 이 일들을 더욱 완성도 있게 감당하기 위해 3명의 연구원을 새롭게 채용하고자 합니다.



또한 우리 단체가 전개하는 각종 사업을 시민들에게 더욱 친밀하게 잘 전달하기 위해 온라인 사이트 및 오프라인 소식지의 편집 책임 및 사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대안적 삶을 살아가는 시민들에 대한 취재 탐방 등을 위해 이 일에 필요한 (잡지) 편집장도 1인 채용하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을 살펴보시고,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라며, 또는 관련 분야의 적절한 인재를 우리 기관에 추천해 주십시오.



1.모집영역

1)채용 숫자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정책대안연구소 연구원 3명, (잡지) 편집장 1인



2)전공 영역 :

▲연구원 영역

-1인 : 채용 시장 학벌 차별 관행 조사 및 대학체제 및 진로 관련 연구 조사 담당

-1인 : 영어 사교육 경감을 위한 영어 영역의 실태에 대한 각종 연구 조사 사업 담당.

-1인 : 고교체제 및 교육과정 변화를 위한 영역의 경험과 정책적 전문성 갖춘 사람.

*그외 특별한 전공 영역이 없어도, 교육 정책 과제 조사 및 분석 글쓰기 등에 관심이 있으면 무방함.

▲(잡지) 편집장 영역

-1인 : 온라인 웹 사이트 영역의 웹진 기획 및 글쓰기, 카피, 취재 탐방 및 회원 소식지 편집 책임

(*디자인 및 웹사이트 구축을 위한 기술 인력이 아니라, 잡지 편집장과 유사한 역할)



3)자격

-연구원의 경우, 해당 연구 능력을 갖춘 전문가. 석사, 박사 등의 학력 및 경력도 인정하며, 유사한 기관(국책연구기관, 민간 연구소 혹 대학부설 연구소 등)에서 관련 영역 연구 업무를 수행한 경력 환영. 꼼꼼하고 치밀한 글쓰기가 가능한 분들을 중심.

-편집장의 경우, 편집 기획, 글쓰기, 카피, 인터뷰 및 취재 등 잡지사 편집장이나 기자 업무 수행 경험자들 환영.



2. 처우

-본 연구소 상근 연구원 운용 지침에 따름.



3. 제출 서류

-자기 소개서

-이력서

-추천서(자신 업무 능력과 관련해서 잘 아시는 분의 추천을 필요로 합니다.)



4. 제출 기한 및 방법

- 2014년 11월 12일~11월 30일까지(적임자를 찾을 경우, 조기에 만료됩니다.)

- 접수 방법 : noworry@noworry.kr

- 자세한 문의 : 02-797-4044-6(담당: 김용명 국장)



2014. 11. 12. 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 송인수 윤지희)
※담당 : 김용명 국장(02-797-4044. 내선 403)




자료(HWP)
자료(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