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교육걱정없는세상/[보도자료]우덜소식

[행사스케치] 6/1(토), 어린이 사생대회 : “의원님, 선행교육 금지법 만들어 주세요!”(+행사사진 등)

 

지난 6월 1일,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하 사교육걱정)은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 발의한 이상민 의원실과 공동으로 국회의사당에서 선행교육 금지법 제정을 위한 어린이 사생대회를 실시했습니다. 유치원생부터 중학생까지 우리 아이들이 생각하는 선행교육과 선행교육이 없는 행복한 공부에 대한 생각을 각자 그림으로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함께 진행하고 있는 공모전 그림까지 포함하여 6월 말경에는 국회 의원회관 로비에서 전시회도 가질 예정입니다. 점심식사부터 국회의사당 관람 그리고 사생대회까지, 12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참가한 선행교육 금지법 제정을 위한 어린이 사생대회 현장을 살펴보겠습니다.

 

12시 헌정기념관(방문자센터) 앞에서 등록을 하고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짧았던 홍보기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참가해주셨어요. 흐릴 것이라 예보된 것과는 다르게 날씨도 매우 좋았고, 주말이라 그런지 국회에는 우리 말고도 많은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식사 후에는 국회의사당 관람을 했어요. 300명의 19대 국회의원들이 법을 만드는 본회의장을 보고, 설명을 들으며 선행교육 금지법을 비롯한 우리 학생들을 위한 좋은 법안들이 제정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관람을 했습니다.

 

 

의사당 관람 후에는 단체사진 촬영을 했습니다. 위 첫사진처럼 "국회의원님, 선행교육 금지법 빨리 만들어 주세요!" 간절한 구호를 담아 의원들에게 전해지도록 마음을 모아 외쳤습니다. 교육 문제의 당사자들인 학생과 학부모들의 요구, 시민의 당연한 권리가 국회의원들의 마음을 움직일 것을 바라며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더욱 감당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후엔 의원동산으로 이동하여 메인 행사인 사생대회를 시작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선행교육 없는 행복한 공부에 대한 생각을 그림으로 진지하게 그려내는 학생들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그늘 아래서 즐겁게 그리고 있는 멋진 화가들의 모습입니다.

 

 

완성된 그림을 들고 멋지게 인증샷! 선행교육 금지법 제정을 찬성하는 아이들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아이들의 맑은 미소와 희망을 담은 그림들 만큼 우리 학생들이 선행교육 없는 행복한 공부환경에서 즐겁게 배우고 자라가도록 빨리 선행교육 금지법이 제정되기를 바래봅니다.

 

 

이들의 꿈과 희망이 교육상임위 의원들을 포함한 국회의원들에게 잘 전해지도록 앞으로도 그림 전시회를 비롯한 다른 활동들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선행교육 금지법이 제정되어지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6월 5일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담당 : 이종혁 간사  02-797-4044 / noworry@noworry.kr)

 

[반박보도] 선행교육 금지법에 대한 법제처의 검토의견에 대한 성명...  (0) 2013.06.13
[보도자료] 15개 주요 학원들 대상, 선행 교육 상품 판매 실태 조사 결과 발표.(+조사 분석 전체 자료)  (0) 2013.06.13
[결과보도]5/28(화):대입전형 단순화 11,000명 설문 결과 및 5개 핵심 방안 발표...(+상세 분석 자료)  (0) 2013.05.29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의 대입전형 단순화 5대 핵심방안 최종발표  (0) 2013.05.29
대입전형에 대한 학생·학부모·교사 1만명 설문조사 결과 요약 "대입전형 너무 복잡하다"  (0) 2013.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