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안실천/[단행본] 출판소식과 책이야기

<아깝다 학원비> 출판기념회에 오시는 분들의 기대 한마디!



<아깝다 학원비> 단행본 출판기념회에 참가신청하신 분들이 남겨주신 한마디입니다.
응원과 격려와 책에 대한 기대, 그리고 감사한 마음들을 전해주셨어요. ^^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곧 올 것이라는 기대와 희망을 가지는 출판기념회가 되겠죠? 
부푼 가슴으로 11월 30일을 기다립니다!!



“좋은 시간되요...”

“학교 끝나고 남양주에서 바로 갑니당”

“감사합니다^^ 마음 깊이 성원합니다. 힘내세요!!!”

"같이 힘을 모아가면 언젠가는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이 오겠지요~"

"어린이 참석자를 위해 예정대로 마치는 시간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늘 모이면 마칠시간을 넘기는 열정적인 모임, 그날만큼은 예외로 해주셨으면...감사합니다."

“무슨일을 하시는지 알고 보고싶습니다.”

“좋은 책 만들고 행사 만들어주셔서 감사요.”

“그냥, 잘 느끼고 돌아오겠습니다.”

"멋진 자리 초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음~~ 기대할께요"

"저는 개인적으로 며칠전에도 영재학회를 다녀왔지만 급진적인 발전을 하는 사회이기때문에

주입식 교육의 문제, 우리나라의 여러가지 제도문제와 교육문제를 생각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힘내시구요. 정말 큰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시는 우리 대표님들 이하, 여러 선생님들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생활하고 행복한 나라가 되길, 같은 방향으로 시선이 모아지길 진심으로 기도합니다. 빅토리 입니다 ^^"

“정말 사교육걱정이 없어지게 되길 진심으로 빕니다. 언제나 새롭고 신선하게 활동하고 있어 참 좋습니다. 파이팅!”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거운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좋은 행사인 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조그만 책자에서 이제 단행본 책이 되다니^^ 이 책의 탄생으로 또한번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음 싶네요.”

"출판기념회에 참석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수고하세요~"

“의미있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쁩니다. 정말 고생많이 하셨습니다.”

“아깝다 학원비 파이팅!!!”

“초대감사합니다. 김용신님을 만나다니 ㅋㅋ”

“출판 기념회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축하드려요."

"교육 문제 어디서부터 건드려야 하는지...큰 아이가 이제 중학교에 갑니다만, 무방비 상태입니다. 간헐적으로 관심을 가졌는데, 출판기념회 참가를 통해 방향을 잡아보렵니다. "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고 정리하신 아깝다 학원비 책자만 샀을 뿐인데 이렇게 먼저 출판기념회에 초대해주시니 감사합니다. 기꺼운 마음으로 참석하겠습니다.^^”

“단행본 출간을 환영하고 축하합니다. 관심만 가졌지 몸은 따르지 않았던 저 자신을 채찍질하며 신청합니다.”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수고많으시구요. 사랑해요....^^”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꿈꾸는 그날이 우리의 희망입니다.”

"서점에 넘쳐나는 그 어떤 책보다 더 알차고 귀한 책! 출판을 축하합니다!"

"그동안 시간이 안맞아 한번도 뵙지 못했습니다. 마음으로는 계속 응원하고 있습니다. 수고하시는 여러분들 한번 뵙고 싶어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축하드립니다. 가서 뵐께요.”

“초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초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대됩니다.”

“좋은 책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대되요, 즐거운 시간!”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책으로 출판됨으로써 더 많이 알려질거란 생각이드네요.

좋은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잠깐만요, 등대지기학교 수업끝난 날이죠?ㅋㅋ 갈께요.., "

“책 출간 축하드립니다.”

“약간은 불친절한 소책자를 친절한 책으로 만나게 되니 참 좋아요^^”

“축하해요.”

“꼭 참석하고싶습니다.”

“등대지기학교에 입학하려는 마음은 많은데 이런저런 이유로 시간을 내질 못하고 있습니다. 출판기념회를 직장가까이서 하길래 큰맘먹고 가볼라고 합니다. 초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까페를 알게 되었고 막 이것 저것 참조하려는 찰라...거기다 11/30은 개인적으로 자격증 시험 치는 날이라서 마침 참석 가능한 날...꼭 참석해서 많은 도움 받고, 도움 주고 싶습니다...감사합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정말 대단한 활동입니다. 크게 박수쳐 드립니다. 짝짝짝!!!”

"뜻깊고 소중한 자리 애써 준비하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달려갈게요^^"

"공교육 부활과 질높은 사교육이 넘쳐나길, 행복한 아이들로 세상이 변화하길 기도합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써 엄마표 학습을 고집하려고 하지만, 워킹맘으로써 쉽지 않아 자꾸 학원쪽으로 눈이 가게 됩니다. 이번 기회에 마음 다잡고 아이를 학원으로 내몰지 않을 굳은 결심할 기회로 삼고 싶습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끝은 창대하리라~ 번창하세요! ^^”

"지난달까지 학원을 보내다 한계를 느끼고 예전부터 실천하고자 고민했던 사교육걱정없는 세상에 동참하고자 합니다. 아직 정립되지 않은 저의 흔들리는 마음을 출판기념회를 통해

확고해 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집에서 공부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가까이서 아이와 함께 공부하니 아이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하지만 그래서 더욱

괴롭기도 합니다. 학원에 다니면 몰랐을 법한 아이의 많은 실수 들이 제눈에 비춰지니까

좀 더 힘들더라구요~ 제가 너무 아이를 몰랐다는 생각이 들어서 속상합니다.

지금은 힘들더라도 최후의 웃는 그날을 위해 한걸음씩 가고자 하는데 도와주실꺼죠?"

“출판을 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

“뜻깊고 재미있는 시간을 기대합니다.”

"꽁트를 하기로 해서 신청 안해도 되나... 하고 버티다 신청합니다.^^"

“참석하고 싶습니다”

"사교육 걱정이 없는 세상을 기대합니다. 함께 하게 되서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마음은 항상 함께하는데도 늘 여의치 못해 죄송합니다. 시간 내려 노력하렵니다."

"너무 가슴 뭉클합니다. 열심히 활동은 못해도 아이를 키우는데 정신적 지주가 되고 있는 사교육걱정없는세상...축하합니다."

"사교욱 없는 세상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의 소망과 노력을 담아 나온 책 한권, 그동안 얼마나 많이 수고 하셨을지..그런 세상을 바라는 한 엄마로서 그 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항상 수고 하시는 모습에 감동입니다.”

“공교육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중학교 교사입니다. 학부모랑 상담할 때마다 사교육에 의존하지 마시고 혼자 공부하는 법을 키우도록 종용하면서도, 제 설득에 대한 논거가 빈약함에 궁핍함을 느끼곤 했었더랬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저의 소신에 철학적 견고함을 세우고 싶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