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안실천/행복한 성적표 보내기운동

[공지사항] 영어학교 첫 번째 공지


영어학교 담당 이슬기 간사입니다. 밀려오는 영어학교 문의전화를 받고 강의 운영을 준비하느라, 지난주는 저에게도 참 바쁜 시간들이었습니다. 그러면서도 기대하는 마음이 가득했던 것은, 이번 학교에서는 어떤 분들을 만나게 될까, 또 어떤 깨달음이 있을까 하는 마음 때문이었어요.

1.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는 방법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었어요. 수강 등록시 보내드린 안내문을 참고하시면, 온라인 강의 수강 방법에 대해서 어느 정도 이해하실 수 있을 거에요. 혹시나 이해가 되지 않으시거나, 영어학교 영상 카페에 가입하지 못하신 분들은, 전화나 문자주시면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1강 녹화영상은 17일(월) 오후에 업로드되었습니다. 이병민 교수님의 영어학교 1강 강의는, 우리사회에서 당연시되고 있는 영어에 대한 오해와 미신들을 벗겨내는 시간이 되었어요. 강의 후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는 영어교육 전문가, 교사, 학부모 등 각 분야에서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기에 더욱 의미있었습니다. 아직 수강하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이번 주가 지나가기 전에 꼭 수강해보세요. 수강 후 소감문 쓰시는 것도 잊지 말아 주시구요.

3.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카페(www.noworry.kr) 영어학교 ‘한주간의 영어이슈 토론’ 게시판에 강의 내용과 관련하여 다양한 토론이 진행되고 있어요. 확인하시고 또 참여하시면서 영어교육의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전문가에게 물어요’ 게시판은 영어교육 전문가에게 고민을 상담할 수 있는 코너로 만들어놓았으니, 부담가지지 마시고 활용해주세요.

(11.1.20 아침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카페 '한주간의 영어이슈 토론' 게시판 상황)


4. 영어학교 2강은 유학상담가 엄태현 선생님이 “해외 영어캠프, 조기유학에 대한 오해와 진실”이라는 제목으로 강의해주십니다. 영어캠프, 조기유학 모두 우리사회에서 익숙한 단어들이니, 어떤 방향에서 풀어갈 수 있을지 기다려보자구요. 그럼 현장강의에서 뵙겠습니다.^^ 참, 2강부터는 녹화영상은 금요일 오후에 업로드되니까요, 온라인강의 수강생분들은 여유있는 주말에 강의를 수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