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기 등대지기학교 졸업여행] 자주하는 질문 ^^

 

 Q. 졸업여행 신청과 입금은 언제까지 해야하나요?


- 참석 인원을 파악하기 위해, 졸업여행 신청과 입금은 10월 23일(금)까지 하시면 됩니다.


 

Q. 자녀들 때문에 망설여지는데요, 아이들을 데리고 가도 되나요? 아이들을 위한 별도의 프로그램이 있나요?


- 등대학교 참석자 중 대부분이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님들인데, 애들을 두고 1박2일은 무척 부담이 되시죠~ 그래서 졸업여행에 자녀들과 동반하시면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고 유익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이튿날 오전에는 근처에 있는 독립기념관에 가서 전시물과 각족 체험관을 경험하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안심하고 또래 친구들과 만나 신나게 놀 수 있는 시간을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아이들이 더 좋은 졸업여행' 입니다. 자녀들도 즐겁고, 부모님들도 등대지기 이웃들을 만날 수 있는 1석2조의 찬스입니다.

 


Q. 배우자나 이웃과 함께 가도 되나요?


- 졸업여행의 몇몇 프로그램이 등대지기학교 수강생들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동반하시는 분께 큰 이질감을 주는 프로그램은 없기 때문에 함께 참석하셔도 좋습니다. 


 

Q. 교통편은 어떻게 되나요?


전국 주요 지역에서 출발하는 전세버스가 있습니다.  


- 전국 다양한 곳에서 거주 중이신 분들께서 조금이나마 편리하게 오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전세버스를 이용하실 경우 성인(2만원), 아동(1만원)의 교통비가 있습니다. <전세버스를 이용하실 경우, 출발시간을 꼭 지켜주세요.>


- 그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은 천안터미널 / 천안역으로 오시면 픽업차량이 운행될 예정이니 편안하게 목적지에 오실 수 있습니다.


 

Q. 소감문을 다 못 썼는데 졸업여행에 가도 되나요?


- 소감문 작성여부와 관계없이 졸업여행은 참석이 가능합니다. 다만, 졸업여행 중에 졸업식이 진행될 때, 졸업대상에서는 제외되세요~ 그러니 졸업여행 전에 소감문을 써서 제출해 주세요. ^^


 

Q. 자가용 이용시 천안상록리조트에 몇시까지 도착해야 하나요?


- 8시부터 본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그래서 7시 30분까지 도착하실 경우 준비된 저녁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여유 있는 교제를 위해서 넉넉하게 도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