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교육/등대지기학교

뉴스레터 2호 베스트 모임 - "일당백의 소수정예" 분당 금곡동 조모임



수강생 여러분~ 한주간 안녕하셨지요? 몸도 마음도 무겁게 느껴지는 월요일 아침, 밤사이 내린 비 때문인지 유난히 쌀쌀하게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정오가 다 되어가는 시간임에도 여전히 바람도 많이 불고 춥네요. ^^ 이번 한 주 내내 쌀쌀한 아침이 이어진다고 하니 감기 걸리시지 않도록 건강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 주 예고해 드린 바와 같이 이번 주 부터는 각 조모임별로 가장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신 조를 선발하여 포상하는 베스트 모임 선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아직 최첨단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수강생 여러분들의 적응(?)이 조금 부족한 상태인 것 같습니다. 엊그제 시작한 것 같은 등대지기학교지만 내일이면 벌써 3강 현장 강의와 생방송이 진행됩니다. 현장에서 강의 들으시고 간단한 강의 평가서를 제출하신 분들도 반드시 시청까페(http://cafe.daum.net/2009school)에 오셔서 강의 소감문을 남겨주셔야 합니다.(강의평가서는 졸업여부를 판단하는 소감문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첫번째 뉴스레터에도 안내드렸듯이 소감문을 남기실 때는 머리말에서 해당 강의를 선택해 주시고 글을 남겨 주시면 좋겠습니다. 수강생 여러분께는 소소한 불편함일 수 있지만 등대지기학교 기간이면 밀려드는 업무로 정신줄을 놓게되는(?) 밀알간사님에게는 업무시간을 엄청나게 단축할 수 있는 멋진 선물이 될 것입니다.

 

그럼 이번 주 베스트 모임 선정 과정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오늘 오전 11시 30분을 기준으로 지난 2주간 여러분이 올려주신 강의소감문을 각 조모임 별로 모두 집계해 봤습니다. 2강이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조모임 별로 조원 수에 근접한 소감문이 접수된 조는 많이 발견되지 못했습니다. ㅠㅠ 폭주하는 소감문으로 각 조모임 게시판에 활~활~ 불타올라야 최첨단 시스템을 활용한 베스트 조모임 선정 시스템이 구동되는데... 아직은 암산으로도 가능한 수준으로 조모임 게시판이 미지근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이번 베스트 조모임 선정은 그다지 명석하지 않은 저의 암산으로도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  먼저 영예의 초대 베스트 모임 선정 1위의 영에는 '소수정예' '일당백'의 능력을 보여주신 분당 금곡동 조모임에게 돌아갔습니다. 7분이 조원으로 구성된 분당 금곡동 조모임은 7편의 소감문을 올려주셨습니다. 2주차에 조원 평균 1개의 소감문을 올려주신 셈이지요.(물론 2개의 소감문을 올려 주신 수강생도 계시고 아직 소감문 개시(?)를 하지 못한 수강생 분들도 계시지만... 어쨋거나 베스트 조모임은 각 조를 기본단위로 선정하는 것이기에... ^^) 분당 금곡동 조모임은 가장 적은 수의 조원으로 구성된 조라는 점에서 감회가 남다르실 것 같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이 추세를 쭈~욱~ 이어가시면 졸업여행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드실 기회가 생길 것 같습니다!!



2위와 3위는 각각 분당 야탑/이매동 조모임과 경북/대구/울산 조모임이 차지했습니다. 분당 야탑/이매동 조모임은 12편의 소감문을, 경북/대구/울산 조모임은 14편의 소감문을 올려주셨습니다. 게시된 소감문의 총 수에서는 오히려 경북/대구/울산 조모임이 야탑/이매동 조모임을 앞섰지만 조원의 수가 4분 많은 관계로 순위가 갈렸습니다. ^^ 두 조모임에 소속된 수강생 여러분들께도 축하의 인사를 건넵니다!! 그리고 이번 주 베스트 조 모임 선정에서는 서울 서남부 조모임을 특별상 수상모임으로 결정했습니다. 서울 서남부 모임은 무려 22개의 게시물을 올려주셨습니다. 그 가운데 소감문은 11편으로 절반에 불과한 숫자 이지만 이 모임이 갖는 힘은.... 까페 '폐인'이 의심될 정도의 활발한 댓글달기입니다. 사실 소감문이나 글을 올려도 다른 수강생과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재미도 느끼기 힘들고 힘이 빠지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서울 서남부 조에 소속된 수강생 여러분들이 서로를 격려하면서 활발한 게시판 분위기를 만들어 가시는 모습이 보기에 참 좋았습니다!! 다음 번 베스트 모임 선정에서는 소감문 수로도 좋은 성과를 올리시길 빕니다.

 

 

조이름

소감문수

평균

1위

분당 금곡동(7)

7

1

2위

분당 야탑/이매동(15)

12

0.8

3위

경북/대구/울산(19)

14

0.74

특별상

서울 서남부(23)

총 게시글 22, 총 댓글 67

 

베스트 조모임 선정은 다음주에도 이어집니다!! 고야의 암산이 아닌 최첨단 시스템 구동(계산기를 활용한~)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그럼 내일 샘물교회에서 뵙겠습니다!!

 

고야.jpg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