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교육/등대지기학교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이모저모

 070830_191_0_1912_.jpg

 

 

"등대지기학교" 담당 간사

 등대지기학교 뉴스레터지기이자 사무실 막내 유쾌발랄 간사예요.

 

 

안녕하세요!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의 막내, 유쾌발랄 이밀알 간사입니다. ^-^

앞으로 이 공간에서 사무실에서 있었던 이런 저런 소식들을 전해드릴까해요!

재밌게 읽어주실꺼죠?? ^0^

 

 

 

2009년 10월 6일 "등대지기학교 개강"

 

04.JPG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어흑 근데 왜 눈물이 T-T)

'등대지기학교' 제3기가 10월 6일 개강했습니다.

원래는 1년에 한 번만 기획했던, 덩어리가 큰 사업인데 많은 분들의 요청에 의해 제3기가 2009년에 다시 한 번 열리게 된 것이죠.

지난 2기때는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됐었는데, (일부 현장 강의 참석자들이 계시긴 했지만요 ^^)

이번 3기때는 약 200여명의 수강생분들을 분당 정자동의 샘물교회로 직접 모셔 진행합니다.

얼굴을 직접 뵙게 된다는 설렘과 기대, 반가움이 참 큽니다.

등대지기학교를 구경하고 싶으시다면 뉴스레터를 구석 구석 살펴보세요!! ^-^

 

 

 

2009년 10월 7일 열띤 토론의 장! '선진내신개혁 5회 연속 토론회'

 

 

IMG_3230.JPG 

 

언제부터였던가..

아마 저희 사무실이 문 열고 나서 부터 지금까지 '쭉~'이 맞을겁니다.

결코 멈추지 않는다!! Never Stop!!

바로 '국민이 길찾다' 토론회 인데요-

최근 '국민이 길찾다'의 주제였던 '선진내신개혁 5회 연속 토론회'가 10월 7일을 끝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선진내신개혁 토론회는 그동안 우리에게 너무도 익숙했던 내신제도를 샅샅이 파헤쳐보고, 어떻게 해야 아이들이 '행복한' 내신제도가 될 수 있을까 이야기를 나누었었죠.

중간고사, 기말고사, 수행평가(전 수행평가 세대랍니다! 호호). 늘상 우리가 접했던 것이어서 오히려 그 문제를 짚어내는게 쉽지 않은 여정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10월 7일 선진내신 마지막 토론회에서 우리 모두 공유했던 것은 정말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들이 듣기 원하는 새로운 내신제도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나저나 우리 단체에서 왜 이렇게 죽도록(?) 토론회를 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

앞으로 잘 지켜봐 주세요! 토론회에서 나온 이야기들을 달이고, 조려서 엑기스만 딱 뽑아내 우리 모두에게 좋은 '약'을 한 번 만들어 볼 참입니다!!

한 번 잡솨봐!! 호호호

다음 토론회! 11월 부터 시작됩니다!! 커밍 수운~

 

 

 

 

2009년 10월 8일 등대교양강좌 '조남호 - 학원, 똑똑하게 이용하는 법'

 

IMG_1766.jpg격주 목요일마다 삼각지 사무실엔 뭔가 있다?!!

네, 바로 등대교양강좌가 있습니다.

첫 번째 시간에는 『학교개조론』을 쓰신 이기정 선생님께서 '내신을 바꿔야 학교가 산다'라는 주제로 강의해주셨었어요.

예리하고, 날카로운 책의 내용들의 내용이 고스란히 녹아 있으면서도, 학생들을 향한 선생님의 마음이 너무도 따뜻하게 전달해오던 강의였었죠.

이기정 선생님의 강의를 잇는, 두 번째 강좌는 스터디코드 대표 '조남호 선생님' 이셨어요.

귀에 쏙쏙들어오는 말투와 재치넘치면서도 정확한 지적! 무엇보다 일선에서의 활동을 바탕으로 한 실용적인 강의내용이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등대교양강좌는 강의 내용도 좋지만, 등대지기님들을 만나고 교제할 수 있는 장점이 또 크지요!

 

1기, 2기 졸업생들이 한데 모여 지역모임 이야기도 나누고 함께 만나 힘을 나누고 돌아가는 자리가 바로 등대교양강좌랍니다.

그렇다고 등대지기학교 졸업생에게만 열려있느냐? 아~니죠!!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니 부담없이 참석해주세요!

다음 강의는 10월 22일 목요일 저녁 6시 반, 삼각지 사무실에서 김선미 교수님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제는 '기러기 엄마로 살아가기' 입니다. 조기유학에 대한 올바른 정보들 얻어가실 수 있을테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연락주세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