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메르스 사태 이후 <수포자 없는 입시 플랜>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하셨죠? 다시 시작하는 10만 서명운동을 전해드립니다. 수포자 없는 입시를 위해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활동과 소식들을 확인하시면, <수포자 없는 입시 플랜>이 성공하겠구나 싶으실 거예요. 삼복더위에도 쉴 수가 없어 거리서명을 재개하였고, 페이스북 광고를 시작하면서 지금까지 25,115명의 시민이 서명으로 동참해 주셨습니다. 이제 7월을 맞아 교육과정 개정 연구진도 막바지 조정에 들어갔고, 특히 7월 31일 서울교대에서 2차 수학교과 공청회가 열린다고 하니 수학 고통을 해결할 기회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더운 날들이 이어지고 있지만, 마지막까지 10만인 서명에 관심 가져주세요. 참여하실 수 있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 페이스북 카드뉴스, 3주만에 5천명 참여 


메르스 사태 이후 온라인 서명, 별동대 활동, 유관기관 홍보 등 간접서명 활동을 강화하였습니다. 거리에서 직접 시민들을 만나지는 못하였지만 그간의 활동을 기초로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홍보하고 페이스북으로 서명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3주 만에 5천명의 시민께서 서명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웹툰과 사진, 뉴스 등의 컨텐츠로 제작된 온라인 서명활동에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수포자 문제를 한눈에 알아보게 하는 페이스북 카드뉴스>  


■ 거리서명, 이제 서울역으로 갑니다 


지난 달까지 전국 25개 지역에서 9,583명의 시민들께서 수포자 없는 입시를 위한 서명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수포자 없는 입시 플랜 전단지 3만장을 시민들에게 나누었고, 거리에서 10만명이 넘는 시민들을 만나 수포자 문제의 심각성을 알렸습니다. 7월부터는 서울시청, 상암 DMC, 서울역 등에서 서명을 이어가고 있어요. 선생님께서도 거리서명에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7월 22일, 7월 29일 양일간 11시부터 2시까지 서울역 2번출구 앞에서 전국의 시민들에게 수포자 현실을 알리고 서명운동을 진행합니다. 



<거리서명 : 서울시청, 을지로, 청계천, 상암 DMC, 서울역(예정)> 


■ 7월 31일, 서울교대에서 수학교과 2차 공청회가 개최됩니다.


지난 5월 1일 1차 공청회에서 우리가 느꼈던 답답함은 이번 2차 공청회에서는 많이 해소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가 시민들에게 언론들에게 알려온 문제들과 요청내용들을 교육부에서도 소상히 알고 있으니, 고통받는 부모들의 목소리를 무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제는 우리가 마지막 힘을 내야할 때입니다. 공청회에서 연구진들의 발표 내용을 확인하고 우리의 주장을 다시 한번 더 요구할 것입니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안상진 대안정책연구소 부소장이 논찬에 나서고, 우리들은 시민의 한 사람으로 청중석을 지킬 것입니다. 공청회 시작 전 2시 정도에 기자회견을 합니다. 1차 공청회 때, 마산에서 올라온 회원 강주용 선생님께서 “할 말이 있어서 마산에서 왔습니다!” 그 힘찬 소리에 모두가 간담이 서늘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뒤를 따라 용기있게 하고 싶은 말을 힘차게 하던 우리 회원들의 소리를 기억합니다. 그 용기는 어디서 나온 것입니까? 그것은 우리가 부모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아이들이 지금 고통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멈추면 세상이 멈추고 우리가 말하면 세상이 듣습니다. 



<지난 5월 1일 1차 수학 공청회 피켓시위와 기자회견 모습> 


■ 이웃들에게 서명 받기로 약속하는 수포자 별동대에 참여해 주세요.  


수포자 별동대가 전국 곳곳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교육부에 전달할 5,249명의 서명을 보내주셨습니다. 메르스 여파로 사람을 만나기도 어렵고, 기말고사를 치르는 와중에도 50여분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아직 50여분의 별동대 분들이 직장동료, 동네친구, 지인들로부터 받고 있어요. 7월까지 계속되는 별동대에 선생님께서도 참여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아래 링크를 눌러 별동대 활동을 신청해주시면, 서명에 필요한 서명지와 전단지를 우편으로 보내드립니다. 카카오스토리나 네이버 밴드 등 SNS로도 큰 어려움 없이 전파하고 서명 활동을 하실 수 있으니, 남은 기간 동안 아이들을 위한 별동대 활동을 해보세요.  



<전국 각지에서 우편과 팩스로 도착한 별동대 서명지> 


[수포자 없는 입시 플랜] 운동 출범식부터 수학교과 공청회, 전국 거리서명, 수학 국제 비교 컨퍼런스까지 숨가쁘게 달려왔습니다. 그만큼 사회적 지지도 확산되고 수포자 문제를 해결할 기미가 보이는 것 같아요. 2차 수학 공청회 이후에 다시 소식을 전해 드릴텐데요, 그때는 ‘선생님, 수학 학습량이 20% 경감되었어요....’ 하는 기쁜 소식 전해 드리고 싶은 마음 간절합니다. 수포자 문제 해결을 위해 마지막까지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포자 없는 입시 플랜’을 소개하는 전단지가 있어 쉽게 설명하고 지지를 이끌어 낼 수 있어요>



수포자 없는 입시 전단지 내려받기 앞면, 뒷면 

☞수포자 없는 입시 서명 용지 내려받기 

☞수포자 없는 입시 서명하러 가기 


 

2015. 7. 17.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캠페인 문의 : 송화원 02-797-4044)





사교육걱정없는세상 후원신청







저작자 표시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