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대안연구소/[기타]보도자료

[대표편지] 선생님, 12/10(수) 사교육 홍보 언론 모니터링 출범식에 초대합니다...(+신청하기)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보도자료

안녕하세요. 공동대표 송인수, 윤지희입니다. 한해 동안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의 크고 작은 일들에 함께 해주신 회원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메일 드리는 것은, 12월 10일(수)에 있을 사교육 홍보 기사 모니터링단 출범식에 선생님을 초대하고 싶어서입니다.



지난 12월 2일 우리 단체에서 4대 일간지의 교육섹션의 사교육 홍보 기사 모니터링 결과(결과보도 보기)를 발표했는데, 그 결과 언론을 감시하는 모니터링단의 활동이 지속적으로 실행되어야겠다 싶어서 12월 10일(수) 오전 10시반에 ‘사교육 광고성 언론 기사 시민 모니터링단’을 본격적으로 발족합니다. 이번 모니터링단에도 18분의 회원님이 참여해주셔서, 3개월간 교육섹션에서 입시 사교육을 조장하는 기사를 분석하는 의미있는 작업을 해주실 것입니다. 특히 자원해주신 회원님들이 직장생활을 하시거나 육아에 한창이신 분들이 많아, 바쁜 일상 가운데에서도 시간을 쪼개어 시민으로서 해야 하는 일을 하겠다는 마음이 느껴져 숙연하기도 했습니다.



이 모니터링단 발족식에 모니터링단이 아니라도 선생님께서 이 역사적인 발족식에 참여해주시면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간 언론운동을 해온 시민단체는 존재하지만, 입시 사교육을 조장하는 교육섹션 기사를 찾아내고 시민의 힘으로 개선을 요구하는 일은 처음 있는 일이고, 우리나라 언론 환경의 변화를 가져오는 획기적인 사업이 될 것입니다. 이 일에 뛰어든 모니터링단 회원분들과 연구원들을 격려하고, 기념하는 행사에 함께해주세요. 밑의 배너를 눌러 발족식 참여를 알려주시면, 점심 식사를 함께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2014. 12. 08. 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 송인수 윤지희)
※담당 : 정책대안연구소 김혜령 연구원(02-797-4044. 내선507)



■ 주제 : 언론사 교육섹션 등 사교육 홍보 언론 기사 시민 모니터링단 발족식

■ 일시 : 2014년 12월 10일(수) 오전 10시 30분

장소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3층 대회의실

■ 내용 :

-언론의 사교육 홍보 기사 실태에 대한 소개

-사교육 홍보 언론 기사 모니터링 작업 안내

-참석한 우리 회원들 및 모니터링단과 기념 사진 찍기

-맛있는 점심식사(소박한 뷔페)로 교제하기

bd20120403


사교육걱정없는세상 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