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교육걱정없는세상/[보도자료]우덜소식

[찾았다 진로!] 머니투데이와 함께 '성공의 기준을 바꾸자' 공동 캠페인 시작...(+기사보기)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보도자료

■ 사교육걱정없는세상-머니투데이 공동기획 기사 보도자료(2014. 7. 8.)


머니투데이와 함께 "성공의 기준을 바꾸자" 시민참여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머니투데이와 함께 <루저없는 사회를 향해>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성공의 기준을 바꾸자’는 취지로, 월 1회 인터뷰 기사와 함께 독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진행됩니다. 남다른 성공의 기준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 성공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새로운 삶의 이야기를 들으며 이에 동의하는 시민과 부모, 학생들과 함께 할 일들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6월 20일자 기사였던 첫 번째 인터뷰는 강지원 변호사를 만나 ‘타고난 적성 찾기’ 운동을 하게 된 계기를 들었습니다. 검사/변호사로서의 삶보다 청소년 운동가로서의 삶을 더 행복해하며 취업과 진로 고민에 빠진 청년•청소년들에게 당부하는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직업은 꿈을 위한 수단일 뿐이지 목표가 아니다, 하고 싶은 일과 잘하는 일을 찾으면 행복한 결과가 찾아온다’는 강지원 변호사의 이야기에 23만 이상의 시민들이 읽고, 공감의 댓글이 줄을 잇는 폭발적인 인기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다음호 기사에서도 성공의 기준이 경제적 안정성만이 아니라 흥미와 적성을 따라 살아가는 삶이라는 것을 깨닫고 새로운 관점으로 새로운 직업 세계와 삶의 양식을 열어가는 이들의 인터뷰가 이어질 것입니다. 또 부모, 학생, 시민들과 함께 할 진로 캠페인도 시작할 것입니다. 특히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올해 3월 <찾았다 진로!> 소책자를 출간하며 학교와 도서관 등을 통해 수십만 학부모에게 알려온 일을 이제 머니투데이와의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부모와 교사, 학생들에게 알릴 계획입니다. 새로운 성공의 기준으로 행복한 진로를 찾아가고자 하는 수많은 청년과 학생,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4년 7월 8일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아래 이미지를 누르시면 강지원 변호사의 인터뷰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강지원 변호사 기사 보러가기

<찾았다 진로!>e-book 보러가기

<찾았다 진로!> 소책자 보기


사교육걱정없는세상 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