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교육/등대지기학교

[네번째 공지사항] 두둥, 조별 미션이 드디어 발표되었어요!

1. 두둥, 기대하시던 조별 미션이 드디어 발표되었습니다. 조별 미션은 바로 선행교육 이제 그만노래 함께 부르기입니다. 이게 무슨 노래냐구요? 바로 사교육걱정없는세상에서 선행교육금지법 제정을 추진하며 야심차게 제작한 주제가인데요. 한번 들으시면 잊혀지지 않는 마성의 멜로디(!)를 지닌 곡입니다. 한 소절씩 부르시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 보내주시면 되고요, 자세한 내용은 ‘7기 등대지기학교 소감 나눔터의 각 조별 게시판의 공지글을 참고해주세요. 함께 미션도 수행하시고 같은 지역에 사시는 등대지기 수강생들을 만나 강의 이야기, 자녀 교육 이야기도 도란도란 나누시면 좋겠습니다.

2. 이번 주의 베스트조를 발표합니다. 바로 바로 바로! 현장강의 2조입니다. 4강 소감문은 아직 많이 올라오지 않아, 담당 간사가 베스트조를 선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는.. 흑흑 강의 중반이 넘어가니, 강의 듣고 소감 쓰는 일이 쉽지 않으리라 예상됩니다. 그래도 현장강의 2조의 경우 4강 소감문이 여럿 올라오기도 했지만 현장강의 특유의 생동감이 느껴져, 이번 주의 베스트조로 선정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매번 뉴스레터 발행하며 베스트조를 선정해드리는데요, 가장 많이 베스트조로 선정된 지역에게는 졸업여행에서 정모 지원금을 푸짐하게 드리니, 조원들끼리 으쌰으쌰하며 서로 독려하는 기회로 삼으셨으면 좋겠습니다.

3. 한 강의는 3주씩만 개방된다 말씀드렸는데, 1, 2, 3강은 스마트폰 시청의 오류 개선으로 시간이 소요되어, 10월까지 일괄 개방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4강부터는 기존의 취지대로 3주씩만 개방되니, 밀리지 않도록 시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