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번째 공지사항] 1강 강의영상이 이번주에 마감이 돼요.

물질과 명예에 얽매인 배움은 쉽게 무너지지만 세상과 사람을 사랑하기 위한 배움은 경쟁력이 있다며, 학습동기로서의 사랑을 강조하셨던 지난 3강 최영우 대표님의 강의는 가슴이 촉촉해지는 무언가가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사님의 교육적 통찰과 진정성, 일상에 대한 깊이있는 시선이 고스란히 전해져 행복한 기분이었는데요, 아직 수강하지 못하신 분은 꼭 확인해보세요.^^

1. 강의 안내문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모든 강의는 3주씩만 강의영상이 공개됩니다. 1강 강의 영상은 이번 주까지만(5/20 ) 공개되니, 아직 1강을 수강하지 않으신 선생님께서는 늦지 않도록 수강해주세요.^^ 2강은 다음주, 3강은 다다음주까지 공개되는 것, 기억해주세요.

2. 공지사항의 지면을 빌려 늘 말씀드리는 그것, 소감문이네요.^^ 짧은 이야기라도 좋으니, 조금만 시간을 내셔서 강의에 대한 소감을 남겨주세요. 선생님께도 강의 내용과 소감을 정리하고, 수강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랍니다. 소감문은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카페(www.noworry.kr) 교사등대지기학교 초등/ 중등/ 고등 소감문 나눠요게시판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3. 이번 주 4강은 성공회대 고병헌 교수님이 점수,, 등수 중심의 진학 지도에서 벗어나라는 주제로 강의해주십니다. 점수, 등수 중심의 진학지도에서 흥미, 적성 중심의 진로지도로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시간이 되실 것입니다. 523() 진행되는 4강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사진은 지난 등대지기학교 강의 때의 고병헌 교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