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교육/등대지기학교

[첫번째 공지사항] 등대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해요!


일 년에 한번 있는 등대지기학교, 수강하시는 선생님도 오래 기다리셨겠지만 사무실에서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렸습니다. 8주간의 과정(졸업여행을 합치면 그 이상^^)뜻밖의 여행이 주는 기쁨과 감격으로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1. 등대지기학교는 강의만 듣는 것이 아니라 강의의 소감문을 써주시고, 졸업여행을 함께 가는 등의 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소감문은 수강생 분들끼리 강의에 대한 소감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창구로, 또 대부분 온라인 강의로 이루어지는 등대지기학교의 강의를 얼마나 수강하셨는지 어떤 의견이 있으신지 저희가 확인할 수 있는 통로로, 유익하게 쓰입니다. 그러니 선생님, 짧은 이야기라도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강의에 대한 소감을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카페(www.noworry.kr) ‘6기 등대지기학교 소감 나눔터의 해당 지역 게시판에 남겨 주세요!

2. 소감문 나눔 기한을 강의 다음 주 월요일 3시까지라고 안내문에 안내드렸었는데요, 말씀드린 이 기한은 매주 소감문을 집계하여 베스트 조를 선정하는 데 쓰이지만, 불가피하게 이 기한을 지키지 못하셨더라도 소감문을 나눠주시면 출석으로 인정해드립니다. 정리하면! 기한이 지났더라도 베스트 조 선정을 위한 집계에만 빠질 뿐이지 출석으로는 인정되니, 꼭 올려주시라는 것! (^^)

3. 등록시 수강하시는 분의 지역에 따라 조를 편성해드렸던 것 기억하시지요? (^^) 각 지역 게시판에 강의에 대한 소감을 나누시고, 함께 등대지기로 서갈 든든한 이웃들을 만나셨으면 하는 바람 때문이었는데요, 조별로 소감문 나눔을 독려하기 위해, 매주 베스트 조를 선정해드립니다. 소감문 개수, 댓글 분위기 등을 고려하여 예리한 담당간사의 눈으로 선정해드리고, 8강 후 가장 많이 선정된 베스트 조에는 정모비를 지원해드리니, 조별로 더욱 으쌰으쌰 하실 기회로 삼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베스트 조 선정은 다음 주부터 발표해드릴게요.

4. 온라인 수강 방법을 문의해 오시는 분들이 많이 계세요. 인터넷 사용이 익숙지 않은 분들께는 다소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보내드린 안내문을 참고하시면 금방 이해하실 수 있을 거에요. 안내문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그래도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 사무실로 전화주세요.^^

, 생활기록부와 사진을 아직 제출하지 않으신 선생님께서는 용기를 내셔서, 제출을 서둘러 주세요. 그럼 2강 강의에서 뵙겠습니다. (^^)

 

2011. 10. 10

등대지기학교 담당 이슬기 간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