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담당 이슬기 간사입니다. 수강생 분들께서 정성스레 써주신 소감문을 볼 때마다 참 감사하면서도 마음 한 구석이 무거운 건, 수강생 한 분 한 분의 고민이 절대 가볍지 않다는 걸 알기 때문이에요. 2009년 한 해 초중고교생이 쓴 사교육비가 총 21조 6000억인데, 그 중에 영어 과목 비중이 33.1%로 압도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부모의 빈부 격차가 자녀의 영어 실력 격차를 낳고, 영어 실력 격차가 사회적 지위 격차로 이어지는 ‘잉글리시 디바이드(english divide 영어 격차)가 심화되고 있다고 해요.(2010/8/6 동아일보 기사 “대한민국 공존을 향해/2부 ‘영어 계급사회’ 맘이 편하십니까” 중)

1. 영어학교는 단순히 영어를 효과적으로 학습하는 방법에 대하여 가르치는 곳이라기보다는, 지금의 영어교육 현실에 대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영어교육을 외면할 수 없는 학부모들에게 방법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곳이에요. 영어학교 수강생 262명(2011.2.8 현재)이 함께 대안을 찾아가는 의미이기도 하니, 그 작은 실천 중 하나는 ‘영어학교 게시판 활용’이 되지 않을까요? 소감문 쓰기도 좋고, 영어이슈 토론방 참여도 좋고, 전문가 상담방 활용도 좋습니다. 문제의식과 이에 기반한 고민들이 축적될 때 6강 후에는 더 발전된 생각들이 자리할 것을 믿어요. 게시판에 자주 방문하셔서 글도 읽어보시고, 편하게 글 남겨 주세요.^^

2. 4강부터는 좀 더 손에 잡히는 구체적인 방법론적 이야기들이 펼쳐질 예정이에요. 4강의 강사님이신 영어교육 전문 커뮤니티 쑥쑥닷컴 영어교육 연구소 소장 홍현주 선생님께서는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은 엄마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하신 분이시지요. 자녀의 성격과 학습 유형에 따른 영어원서 적용의 방법에 대하여 강의해주실 것이니, 4강도 꼭 사수해주세요!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이슬기 간사 드림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