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교육/행복한 진로학교(1~2기)

[진로 다섯 번째 공지] 이번 5강 녹화영상 업로드는 다음 주 월요일로 미뤄집니다!


  이번 5강 녹화영상 업로드는 다음 주 월요일로 미뤄집니다!

지금까지 진로학교 녹화 영상은 목요일 현장 강의가 진행되고, 바로 다음 날인 금요일에 영상이 진로학교 비공개 카페에 업로드 됐습니다. 그런데 이번 주는 12월 10-11일(금,토)에 등대지기학교 졸업여행 일정이 1박 2일로 잡혀 있어서 사무실 식구들 모두 졸업여행에 합류하게 되어서, 금요일에 업로드를 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 주 제5강 임영신 선생님의 ‘세상의 평화를 일구는 어느 공정 여행가의 직업 이야기’만 부득이하게 녹화영상이 다음 주
월요일 13일에 업로드 될 예정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 주 주말은 아직 못 본 지난 강의 영상을 보시거나, 강의 보신 후 작성하지 못한 소감문을 쓰면서 진로학교 강의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네요. ^^


  진로학교 제8강 일정이 변경됐습니다. 일정을 확인해주세요!

송인수 공동 대표님이 메일을 보내서 양해를 구하고, 진로학교 영상 카페에서 공지를 드린 바와 같이 23일로 일정이 잡혀 있는 진로학교 제8강 송인수 공동 대표님의 ‘교사직을 그만두고 찾아온 신나는 모험 - 어느 전직 교사의 진로 이야기’강의가 21일 화요일로 옮겨졌습니다. 현장강의와 온라인 생방송 강의는 평소대로 7시에 시작하고, 현장강의 식사도 6시 반으로 동일합니다.

( 진로학교 제8강 23일 목요일 7시 -> 21일 화요일 7시 변경 )

녹화 영상으로 듣는 수강생 분들은 녹화 영상이 더 빨리 업로드 되는 것이니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현장 강의 수강생 분들과 온라인 생방송으로 듣는 수강생 분들은 일정을 확인해주시면 좋겠네요. ^^

일정이 변경돼 현장 강의 및 온라인 생방송을 듣지 못하게 되는 수강생 분들께는 죄송한 마음입니다. 일정이 여의치 않은 분들은 녹화 영상으로 8강을 들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진로6강 안내 : 공정 여행가 임영신 선생님

이번 주 목요일 12월 9일 진로학교 제 6강 강사는 2003년 전쟁 직전의 이라크로 떠난 여행을 시작으로 여행을 일상으로 삼게 된 임영신 선생님입니다.

티베트, 아체, 팔레스타인, 민다나오 등으로 이어진 평화의 여행들, 아시아 곳곳의 공정무역 현장들, 피스보트, 세계사회포럼 등을 경험하며 경계를 넘는 여행자들이 ‘공정한 세계’를 열어갈 수도 있다는 희망을 품게 된 임영신 선생님은 그 마음으로 2006년부터 10여 차례의 공정여행, 제천간디학교와 함께한 3년간의 아시아평화교육 프로젝트, 두 번의 공정여행 축제를 기획·진행해 오고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 저자 소개 참조)

공정 여행가라는 이색 직업으로 우리에게 돌아온 임영신 선생님의 ‘세상의 평화를 일구는 어느 공정 여행가의 직업 이야기’ 많이 기대해주세요!